자동차
한라마이스터, ‘전동 카트ㆍ전기자전거’ 디자인 어워드 개최
뉴스종합| 2013-07-24 08:51
[헤럴드경제=김대연 기자]전기자전거 만도풋루스(Mando Footloose)를 판매하는 한라그룹 계열 한라마이스터가 새로운 도심형 이동수단의 디자인을 공모하는 ‘2013 한라마이스터 디자인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스마트 전동 카트 디자인 ▷전기 자전거 디자인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관심 있는 일반인, 대학생, 전문가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만도풋루스 공식 홈페이지(www.mandofootloose.com)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최종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한라마이스터 인턴십 및 신모델 개발 프로젝트 참여, 출시제품 디자이너명 등재 등 수상자의 커리어를 지원해 주는 ‘희망드림’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접수 기간은 내달 26일까지이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PT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작품의 창의성과 기술성, 상품성 등 다방면 균등 심사를 위해 디자인 부문은 서울대 미술학부 이순종 교수를 비롯한 전문 디자이너가, 기술 부문은 만도 최고 기술 경영자(CTO) 김주신 사장과 R&D 연구소 임원, 상품성과 트랜드 부문은 서울대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 등이 심사위원단으로 참여한다. 


최종 우승자인 대상 수상자(1명)는 상금 500만 원, 최우수상(1명)은 200만 원, 우수상(3명)은 100만 원, 장려상(4명)은 50만 원, 입선(10명)은 카페풋루스 식사권 등 총 12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제공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청년멘토’ 김난도 교수의 신간 <내:일> 도 부상으로 주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hallameisterdesignaward.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기타 문의는 운영사무국(070-4156-2500~1) 으로 하면 된다.

sonamu@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