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월남쌈, 웰빙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뉴스종합| 2013-08-07 15:20

채소 소믈리에 김영은“포메인 월남쌈과 쌀국수는 환상의 궁합”

최근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간헐적 단식, 1일 1식 등 일명 ‘소식 다이어트’가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논란도 끊이지 않는다. 영양불균형을 유발해 건강 상의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일부 전문가들은 다양한 영양소를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웰빙 다이어트’가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입을 모은다.

말 그대로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을 의미하는 웰빙 다이어트의 핵심은 식단이다. 적게 먹더라도 영양소를 고루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이에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으로 유명한 포메인의 월남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며 올 여름 다이어트 메뉴로 각광받고 있다.

포메인 월남쌈은 여러 종류의 채소를 해산물 혹은 육류 등과 함께 곁들여 라이스페이퍼에 싸 먹는 음식이다. 이 월남쌈은 5가지 색의 채소로 구성돼 있다. 이 중 토마토로 대표되는 붉은색 식물은 라이코펜의 작용으로 암세포 생성을 억제한다. 오이, 무순과 같은 초록색의 식물들은 엽록소의 작용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생리 기능을 활성화하는 베타카로틴이 포함된 노란 식물들 또한 월남쌈 안에서 제 몫을 톡톡히 해낸다. 검은색의 야채는 안토시아닌을 포함하고 있어 갱년기 여성들에게 도움을 주고, 흰색의 야채는 시니그린의 작용으로 기관지 점막을 자극해 염증을 개선해 준다.

채소 소믈리에 김영은 씨는 다양한 채소로 구성된 월남쌈이 다이어트, 피부미용, 영양에 좋은 음식이라며 추천했다. 그는 “채소는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하지만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함유량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라며 “쌀국수를 함께 먹으면 쌀면을 통해 탄수화물을, 쇠고기를 통해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할 수 있어 월남쌈의 가장 좋은 짝으로 꼽힌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포메인 월남쌈을 두고 ‘힐링푸드’라고 소개했다. 관계자는 “월남쌈 안에 있는 알록달록 한 자연의 선명한 색을 가지고 있고, 여기에 영양소까지 풍부하니 온 가족이 함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건강 메뉴”라면서 “월남쌈은 특제소스로 맛있게 볶은 홍두깨(쇠고기)와 버미셀리(얇은 쌀면)도 함께 제공되니 더욱 풍성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쌀국수 전문점 포메인은 채식 열풍의 영향으로 인해 월남쌈 메뉴의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약 10% 증가했다고 밝혔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