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iOS 7 베타 5 공개, “더 빨라지고 예뻐졌네”
뉴스종합| 2013-08-07 15:02
[헤럴드생생뉴스] 애플이 올 가을 정식 배포할 iOS7의 5번째 베타버전을 공개했다.

7일 해외 IT 전문 매체 애플인사이더 등은 애플이 iOS7 베타5를 개발자들에게 공개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베타5 버전은 베타4에 비해 한층 빨라진 앱 구동속도와 향상된 터치감 등을 자랑한다. 색감도 훨씬 안정적인 인상을 줄 뿐 아니라, 아이콘의 경우에도 테두리가 생기고 다양한 색상이 적용돼 단조로움을 피했다. 또한 알림센터를 화면 상단에서 끌어내려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단말기 색상에 따라 부팅 시 화면이 달라진 점이 눈에 띈다. 검정색 단말기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애플 로고가 흰색으로 뜨지만, 흰색 기기의 경우 애플 로고가 검정색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여러 매체들은 베타4에서 지문인식 등 애플이 담아내고자 했던 주요 기능을 구현했으며, 베타5를 비롯해 앞으로 공개될 베타 버전에서는 세세한 부분의 수정 작업만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iOS 7 베타 5 공개 소식에 누리꾼들은 “iOS 7 베타 5 공개됐다니 이제 정식 출시도 얼마 안남은 듯”, “iOS 7 베타 5, 확실히 베타4 보다 빨라진 게 느껴진다”, “iOS 7 베타 5 설치해보니 그동안 동작하지 않던 구글+ 어플이 잘 되네”, “iOS 7 베타 5, 드디어 컨트롤센터 적용됐네요”라는 등 관심을 나타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