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30대女 푹 꺼진 이마, 볼 살‥ 지방이식 선호하는 이유
라이프| 2013-11-06 15:22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은 마음은 20대나 30대, 40대 매한가지다. 특히 30대가 되면 피부 컨디션의 변화가 심하고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탄력을 잃게 된다. 갈수록 표정 주름이 뚜렷해질 뿐 아니라 얼굴에 볼륨감이 꺼져 얼굴 윤곽이 변하기 시작한다.

여성들은 25세 이후부터 초기 노화가 진행돼 안면윤곽의 조화가 무너지고 주름이 깊어지며 피부 톤이 어두워진다. 볼 살이 빠짐에 따라 광대는 도드라져 보이고 입은 돌출되어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된다.

바짝 올라붙어 탱탱한 피부와 얼굴은 실제 나이보다 최대 5년은 젊어 보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나온 바 있다. 최근 동안 열풍과 더불어 나이보다 앳되고 생기 있어 보이는 ‘베이비 페이스’ 얼굴이 각광 받으며 20대 후반에서 30대 여성들이 동안 시술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푹 파인 볼과 깊은 주름, 꺼진 이마가 눈에 띄기 시작하는 30대의 관심 키워드가 지방이식 시술인 이유다. 지방이식은 본인의 몸에서 채취한 지방을 지방이 적은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방이식은 얼굴 부위에 주로 시술이 이뤄지며 미세지방이식, PRP지방이식, 리포킷지방이식 등 종류와 방법도 다양하다.

지방이식의 기본원리는 허벅지, 배, 엉덩이 등에서 채취한 지방을 원심분리기를 통해 순수 지방만 정제한 뒤 볼륨이 필요한 이마, 볼, 등 얼굴에 지방을 이식하는 것. 지방이식에서 중요한 점은 생착률이라 할 수 있는데 최근 건강한 지방세포만을 이용하여 생착률을 높이고 최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리포킷 지방이식’이 시술자들 사이에서 선호되고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윤성원 원장은 “지방이식은 본인의 얼굴을 시술하는 정교한 작업인 만큼 오랜 시술경험으로 숙련된 의료진과 안전한 시술 장비를 잘 갖춘 곳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다른 시술에 비해 섬세함을 필요로 하며 적당량을 주입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받는 것을 권장 한다”고 조언했다.

최근 지방이식전문을 내세우는 지방이식 병원들이 많아져 선택에 어려움을 주기도 한다. 지방이식 시에 가격이나 비용에 휩쓸려 저렴한 곳을 선택하기 보다는 지방이식 전후사진이나 지방이식 후기 등 다양한 정보를 충분히 알아보고 지방이식 잘하는 곳에서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