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스마트한 육아/건강 소통의 장 ‘연세헬시아카데미’
뉴스종합| 2013-11-21 15:00

성향별 맞춤 교육법/두유 쿠킹클래스 등 진행

학교법인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와 테트라팩코리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연세헬시아카데미가 오는 30일 마포구에 위치한 차리다스튜디오에서 3번째 강연회를 갖는다.

아이 교육과 건강, 요리 등 스마트한 주부들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와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연세헬시아카데미의 이번 강좌 주제는 <우리 아이 성향에 따른 맞춤 교육법>이다.

김동철 허그맘 심리연구소 소장을 초빙해 아이의 성향을 검사를 통해 알아보고 강점지능에 따른 맞춤 교육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처럼 엄마가 내 아이의 개성과 성향을 제대로 파악함으로 개개인의 스타일에 맞는 교육법을 모색하고 보다 행복하고 똑똑한 아이로 양육하는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나아가 아이들은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강점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KBS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코너에서 요리와 푸드스타일링을 담당하는 김은아 푸드디렉터가 두유건강 요리 <두유크림 떡볶이&깨깨오톡> 만들기를 진행한다. 아이에게 맛있는 영양 간식을 만들어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아 연세두유의 영양과 고소함을 그대로 살린 두유크림 떡볶이 레시피를 공개할 예정이며 유기농 콩을 갈아 만든 무첨가두유에 검은깨, 미숫가루, 얼음을 첨가한 깨깨오톡은 고소한 맛과 함께 입안에서 검은 깨가 톡톡 터지는 재미까지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총 15명의 주부를 초청하며 6세부터 11세 자녀 1인에 한해 동반 참석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24일까지 연세우유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고, 당첨자는 25일 발표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학교법인 연세우유 담당자는 "지난 1,2차 행사에서는 참가자 4~6명이 한 팀을 이뤄 이구동성 게임을 하고 평소 두유를 좋아하지 않는다던 아이들이 직접 만든 두유요리를 깨끗이 비워내는 등 즐거운 추억을 공유했다”며 “3차 아카데미도 큰 호응 속에 마무리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