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안전한 양악수술, 성형외과-구강악안면외과 동시 상담 받아야
라이프| 2013-11-29 12:43

최근 케이블을 포함한 각종 TV채널들에서 외모로 인한 극심한 고민이나 신체 각 기관의 기능적인 문제들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료 및 성형을 진행하는 방식의 프로그램들이 인기다.

프로그램 중에는 패션과 메이크업 쪽 전문가들과 함께 정신과,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 다방면의 전문의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료하고 각자에 맞는 견해를 내놓으며 가장 안전하고 효과가 좋은 방향의 치료법을 도출해낸다.

이러한 메이크오버 방식은 출연자들의 외모적인 고민뿐만 아니라 새로운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전체의 변화를 유도하여 보다 정확한 수술과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성형외과 전문의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로 구성된 아이디병원 양악센터 원장단

이와 관련, 최근 성형외과 진료 과목 중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양악수술 에 있어서도 이러한 방식의 각 분야 전문의의 협진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29일, 아이디성형외과 박상훈 병원장은 “양악수술은 턱 뼈의 원활한 기능개선으로 턱관절 질환을 치료하고 치아교합과 저작기능을 개선하는 수술로 그에 따른 외모변화는 자연적인 것”이라며, “수술뿐만 아니라 상담에 있어서도 성형외과 전문의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협진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실 그동안 양악수술은 치과와 성형외과 사이에서 고민하거나 의료진 한명과의 상담으로 충분히 원하는 정보를 얻지 못하는 환자들의 고충이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왔다. 다양한 시각과 스타일에 따른 진단이 필요하다는 것.

이에 따라 아이디성형외과는 성형외과,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에게 수술 전 상태와 수술과정, 수술 결과 등에 관해 더욱 다양한 관점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2명의 전문의와 동시에 상담할 수 있는 ‘듀얼상담’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박상훈 병원장은 “얼굴뼈를 건드리는 수술인 만큼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의료지식을 바탕으로 환자의 안전이 최우선되어야 하고,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성형 외과적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어야 한다. 이번 듀얼상담이 강화된 심층 상담을 가능하게 하여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