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오컴즈, 사업부 신설하고 강원도 소셜마케팅 기업으로 ‘우뚝’
뉴스종합| 2013-12-03 11:20

태블릿PC, 스마트폰이 보편화 되면서 기업부터 정부 기관, 협회 등 다양한 단체에서도 소셜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각종 홍보 창구로도 활용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SNS마케팅을 전문적으로 하는 소셜마케팅 기업의 숫자도 크게 늘었다.

1999년에 설립, 웹페이지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온 ㈜오컴즈(대표 오경자 http://ocomz.com)도 이 같은 마케팅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소셜마케팅에 주력해 SNS컨설팅, SNS콘텐츠 기획, SNS교육으로 사업을 확대했다.

이로써 강원도에서는 보기 드문 소셜마케팅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으며, 모바일 웹서비스는 물론 소셜컨설팅 및 교육, SNS 콘텐츠 기획 등을 진행하고 있다.

㈜오컴즈는 △강원도청의 SNS관광마케팅 콘텐츠 기획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소셜(SNS)정밀 경영컨설팅 △속초관광수산시장 소셜(SNS)상점 교육 및 컨설팅 △가평군농업기술센터 소셜(SNS)상점 교육 △청소년 올바른 소셜(SNS)활용 전략 교육 등과 같은 소셜웹제작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웹페이지 전문기업으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문화관광 펜션 홈페이지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사진작가의 촬영과 소품 지원, 모델 섭외 등의 사업도 같이 진행하고 있다. 지난 11월 13일과 14일에는 ‘2013 차세대컴퓨팅 전시회 및 컨퍼런스’의 소셜컴퓨팅&소셜서비스 비즈니스 분야에 참가해 관람객들에게 오컴즈만의 노하우를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오컴즈가 강원도청의 SNS관광마케팅 콘텐츠 기획을 진행한 강원도청의 SNS ‘강원도가 좋아요’에서는 강원도를 방문한 관광객 대상으로 여행후기 및 사진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강원도가 좋아요에서는 해당 블로그(http://blog.naver.com/traveloisoo)나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여행 사진이나 후기를 남긴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이외수작가의 신간서적 ‘마음에서 마음으로’를 증정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