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씨에스엘아이, 통번역앱 ‘통역비서’로 한류대상 수상
뉴스종합| 2013-12-13 14:51

제3회 대한민국 한류대상 한류산업 부문 대상 수상

통번역 솔루션 전문기업 ㈜씨에스엘아이(CSLi)가 지난 6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한류대상에서 한류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씨에스엘아이는 번역앱, 통역앱인 ‘통역비서’를 출시해 통번역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쌓은 기업이다. 번역소프트웨어 개발과 음성통역시스템개발, 다국어 어학학습기 개발, 외국어 홈페이지 자동 생성, 음성인식 엔진 등 통번역 관련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번역앱, 통역앱인 ‘통역비서’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국어의 양방향 언어소통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실시간으로 번역해 음성으로 들려주며 번역된 문자는 휴대전화 메시지나 트위터 등으로 전송할 수 있다.

‘통역비서’는 서울 강남, 여수, 전주, 무주, 충주 등 각 지자체에서 국제 행사와 지역 방문 해외 관광객을 위해 사용된 바 있으며, 현재 많은 지자체에서 사용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의 ‘제주관광통역비서’의 경우 ‘2013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씨에스엘아이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서도 스마트폰 실시간 통번역서비스인 ‘순천관광통역비서’를 선보여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대구세계육상선수권 대회와 여수세계 박람회에서 스마트폰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편 대한민국 한류대상은 한 해 동안 한류문화 혹은 한류산업과 관련하여 두드러진 활동으로 한류의 대내외 확산에 역할을 해 온 국내외 대상자를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씨에스엘아이(www.csli.co.kr)를 비롯해 크레용팝, 배우 박기웅 등 유명 한류 연예인과 한류 문화콘텐츠와 기관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