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삼성 방수ㆍ방진 기능의 ‘갤럭시 S4 액티브’ 출시
뉴스종합| 2013-12-18 09:43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삼성전자가 방수, 방진 기능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아웃도어 특화 스마트폰 ‘갤럭시 S4 액티브’를 SK텔레콤 전용으로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갤럭시 S4 액티브는 국제 보호규격 IP67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에 삼성 ‘갤럭시 S4’의 사용성을 그대로 갖춘 제품이다. 방진 6등급이면 인체 및 움직이는 부품에 의한 먼지 침투를 완벽하게 방지할 수 있다. 방수 7등급은 물에 넣었을 경우 정해진 압력하에서 일정 기간 수분 침투를 막을 수 있다.

외부먼지 차단과 생활방수를 지원하는 갤럭시 S4 액티브는 캠핑, 등산, 스키, 낚시 등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특히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통해 얕은 수심에서의 촬영에 적합한 ‘아쿠아 모드’가 지원된다. 볼륨 키를 사용해 물 속에서도 쉽게 촬영할 수 있다.

또 제품 하단에 물리 버튼 키를 적용해 야외에서 장갑을 착용한 채로도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손전등 기능을 갖춘 ‘LED 플래시 라이트’를 지원해 다양한 야외 활동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이밖에도 사용자의 움직임과 주변환경을 인지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는 ‘S헬스’와 사진에 소리를 저장하는 ‘사운드 앤 샷’ 등 갤럭시 S4의 핵심 기능들을 그대로 지원한다.

갤럭시 S4 액티브는 4.99인치(126.2㎜) 크기의 풀HD 디스플레이와 26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했다. 그레이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출고가는 89만9800원이다.

killpas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