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겨울철 피부관리. ‘인피니레이저’ 효과는?!
뉴스종합| 2014-01-10 11:30

차고 건조한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철이 되면서 피부관리에 신경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겨울이 되면 실외의 찬바람과 실내 난방기의 건조한 공기 때문에 피부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전반적으로 탄력이 떨어지고, 피지분비가 많아지면서 모공도 눈에 띄게 넓어질 수 있다.

겨울철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되도록 찬 바람과 건조한 공기가 피부에 장시간 노출되지 않도록 마스크나 목도리를 착용하는게 바람직하고, 주기적으로 수분 미스트나 보습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이미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 탄력이 심하게 떨어진 경우라면 피부과 치료를 받아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미 눈에 띄게 모공이 넓어진 경우나 피부탄력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되돌리기 어렵기 때문.

모공축소와 피부탄력에 효과적인 피부과 레이저 시술은 다양하지만, 최근 많이 주목 받고 있는 시술로 ‘인피니레이저’를 들 수 있다.


인피니레이저란, 미세침이 들어가면서 고주파레이저빔이 발사되는 원리의 최신트렌드 레이저로서 이미 제법 많은 곳에서 시술이 되고 있다. 니들RF레이저 계열로서 같은 계열의 레이저로는 스칼렛, 디아지, 인트라셀 등이 있지만, 인피니레이저는 가장 최근에 나온 레이저로 침의 두께가 다른 레이저에 비해 두껍지 않고 물결 형식의 자연스러운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증이 비교적 적으며 시술 후 일시적으로 붉게 변할 수 있지만, 다음 날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는 큰 지장이 없다.

인피니레이저는 모공이나 피부탄력뿐만 아니라, 피부미용 전 분야에서 좋아지고 싶어 하는 증상들인 색소와 얼굴톤, 주름탄력, 리프팅, 혈관홍조에도 전반적인 효과가 있는데, 단독으로 시술을 해도 효과가 있고 레이저토닝이나 리펌st 등의 시술과 병행을 해도 좋은 시술이다. 본인이 신경쓰이는 증상에 대해서 주요 레이저를 선택한후 인피니레이저를 병행한다면 시너지 효과로 만족도가 올라갈 수 있다.

그렇다면, 깊은 모공흉터나 여드름흉터에도 효과가 있을까?

양재동피부과 이너뷰피부클리닉 김현 원장은 “깊은 모공이나 여드름흉터의 경우에는 딱지지는 ‘프락셀’ 계열로 시술하는 것이 가시적인 효과면 에서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요즈음처럼 사회생활이 활발한 시대에 일상생활 지장도 면에서는 쉽지 않은 선택일 수 있다”

“또한 깊은 모공이나 여드름흉터도 결국 피부를 지지하는 탄력이나 결이 떨어지면 깊어 보이므로, 전체적인 피부층은 인피니레이저로 잡아주고, 깊은 모공과 여드름흉터 부위만 포인트렛슨식으로 딱지지는 프락셀로 꼭 필요한 경우 시술한다면 일상생활 지장도가 최소화되는 범위 내에서 최선의 치료가 될 수 있다.” 고 전했다.

피부과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건 자신의 피부상태를 정확히 알고,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맞춤 치료를 하는 숙련된 전문의와 상의를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할 것이다.

헤럴드 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