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서울사이버대학교, ‘사랑의 헌혈행사’ 지속적인 봉사활동 진행
뉴스종합| 2014-01-24 16:18

- 연간 4회 이상 ‘사랑의 헌혈 행사’ 실시,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헌혈증 전달
- 재학생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SCU WAVE 사회봉사단, 지속적인 참여봉사활동 진행
- 서울사이버대학교, 오는 2월 13일(목)까지 6개 학부 18개 학과(전공) 2차 신∙편입생 모집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총장 강인)가 지난 23일(목) 서울 미아동 본교 캠퍼스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헌혈 봉사는 재학생과 교직원으로 구성된 SCU Wave 사회봉사단 활동의 일환으로 분기별 1회 이상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헌혈 행사에는 다수의 재학생과 교직원들이 참여하였으며 모아진 헌혈증서는 수혈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기증할 예정이다. 이번 헌혈 행사 외에도 서울사이버대학은 서울역 환경미화 활동, 사랑의 연탄나누기, 재능 기부 활동, 농촌 일손돕기, 사랑의 장기기증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1년 창단된 SCU Wave 사회봉사단은 기존의 봉사동아리에서 한 단계 발전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창단됐다. 서울사이버대학의 교육이념을 기반으로 21세기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서의 덕목인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겠다는 목표다. 재학생과 교직원이 함께할 수 있는 봉사활동들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는 것은 물론, 국제개발 NGO인 굿피플과도 사회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봉사활동도 진행 중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강인 총장은 “재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에 의해서 진행된 이번 헌혈 행사는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의미 깊은 생명사랑 나눔활동이다”고 말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2014년도 전기 2차 신입생,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뉴미디어콘텐츠공학과), 문화예술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등 6개 학부 18학과(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올해는 특별히 지원자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입시 전형료가 전액 무료이다. 일반전형 입학생(직장인, 주부, 개인사업자 등) 전원에게는 1년간 20%의 장학혜택(첫 학기 이후 평점 평균 3.0이상, 자세한 장학규정 참조)을 제공하고,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에 따라 수업료의 50%의 학비를 지원하는 등 재학생 절반 이상(66.4%, 2012년 기준)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 제도도 마련되었다. 이미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한 후 다시 편입학에 지원하는 학사편입 지원자는 학비 감면혜택 외에 입학금까지 면제받을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관련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 홈페이지 또는 전화(02-944-5000)로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