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암 치료비 걱정 덜고 싶다면 암보험 상품 가입이 우선
뉴스종합| 2014-01-29 11:01

예전에는 암 발견과 치료가 어려워 암에 대한 두려움이 컸지만 이제는 불치병이 아닌 치료 가능한 질병으로 바뀌고 있다.

의학발전과 정기적인 검진으로 암 조기발견이 가능해짐에 따라 치료 및 생존율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직도 암은 한국인 사망원인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각종 암에 노출 되어 있다.

암은 자각증상이 더디고 오랜 암 치료기간으로 경제활동을 그만 두는 경우가 많아 가족들의 생계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암 치료비용도 점점 커져 경제적 부담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이유로 남성 여성 구분 없이 암 보험 상품으로 암에 대한 경제적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가입 시 암 발병률이 높은 암에 대한 보장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암 진단이 늘어남에 따라 전립선암, 유방암, 자궁암, 갑상선암 등 발병률이 높은 암에 대한 보장을 축소하고 있기 때문으로 가입하려는 암 보험의 암 진단금보장금액과 보장범위를 알아봐야 한다.

그리고 암 보험 상품의 보장기간이 언제까지 인지 확인해야 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암 발생 가능성이 높아져 암에 대한 보장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보장기간을 최대한 길게 선택해야 한다.

만약에 현재 가입되어 있는 보험의 보장기간이 짧다고 느껴질 경우 추가로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암 보험 추천 상품은 빠른 시일에 준비하는 것이 유리한데 다른 보험과 달리 90일의 면책기간이 있으며 보험사에 따라 1년 또는 2년이 지나야 100%보장 가능하다.

또한 나이가 많을수록 암 위험부담이 높아져 보험료가 증가하기 때문에 가급적 어릴 때 준비하는 것이 저렴한 암 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다.

아울러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자 한다면 갱신형 보단 비갱신형 암 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납입한 보험료를 비교했을 때 더 유리하다.

이같이 상품마다 저마다 장단점과 보험료, 보장 등이 달라져 암 보험 가입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나에게 유리한 상품을 비교하고 알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그래서 최근 암 보험 비교추천사이트(www.cancerok.com/decide.php)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인데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동부화재, 라이나생명, 삼성생명, 신한생명, AIA생명, 동양생명 등 다양한 회사 상품을 한 번에 비교가입 할 수 있어 효율적인 가입이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