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일반
비타민 프로젝트 1000억원 예산 투입, ICT업계 다시 주목
뉴스종합| 2014-02-18 09:55

미래창조과학부는 17일 청와대에서 2014년 업무추진계획을 보고했다. 이날 최문기 장관은 잠재성장률 4%를 견인하기 위한 창조경제 주요 추진정책과 과학기술ㆍICT 신산업 육성, 비타민 프로젝트 확대 등 7개 중점과제를 제시했다.

우선 기존 전통산업에 과학기술과 ICT를 융합해 산업의 활력을 제고하는 비타민 프로젝트 예산을당초 200억원에서 1000억원 규모(30여개 과제)으로 대폭 늘리고, 산업재해, 먹거리 등 국민의 안전과 직결된 분야에서 과학기술과 ICT의 활용도를 높일 방침이다.
또한 ICT산업의 발전과 ICT 융ㆍ복합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규제 개선도 심도 있게 추진된다. 우선 ICT 융합 신기술의 빠른 시장 출시를 위해 신속한 처리 임시 허가제 도입과 융합 신제품의 인증체계 간소화가 추진된다. 또한 공공 ICT 구매 제도 개선도 본격화된다.

미래부는 중점과제 추진을 통해 창조경제타운 이용자수가 지난해 21만명에서 올해 80만명으로 늘어나고ICT 수출액은 지난해 1694억달러에서 2016년 2000억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같은 미래부의 2014년 업무추진계획에 따라 ICT관련주가 다시 주목을 끌고 있다. ICT관련주들은 다양한 산업에 접목이 가능하므로 여러 분야에서 찾아볼 수 있다. 관련 종목으로는 모다정보통신(149940),영우통신(051390), 서화정보통신(033790), 쏠리드(050890)등이 있다.

*비타민 프로젝트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몸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 영양소 특성처럼 미래부 현안사업에 과학, ICT의 전문적 지원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정책 브랜드를 말한다.
예를 들어 '농축수산식품' 분야에 지능형 로봇을 통한 해파리 퇴치 등 'ICT 활용 농업재해 사전예방책'이 추가되고주력 전통산업 분야에 '한국형 해상 디지털통신 기술', '스마트 상수도 에너지절감 관리시스템 개발' 등이 추가된다.

*ICT란?
ICT는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과 통신기술(Communication Technology)을 합한 정보통신기술(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을 이르는 말로 정보기기와 같은 소프트웨어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수집하는 것 이외에 보존, 전달, 활용하여 통신까지 가능한 기술들을 통틀어 일컫는다.

▶ 업계 최저금리 3.8%! 주식자금담보대출이란?
개인 투자자들이 한 번 즈음은 들어보았을 ‘주식자금담보대출(스탁론)’이란 저축은행이 증권회사와 업무제휴를 통해 증권회사 고객들 대상으로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해주는 서비스로, 최근 유동성 장에서 투자자들의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리스크 관리시스템(RMS : Risk Management System)을 통해 안전한 주식거래를 할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투자자들은 ‘스탁론’을 통해 개인 자금 대비 최대 3배까지 주식 매입 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지점 방문 필요 없이 즉각적인 매매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현재 업계 최저 3.8%의 이벤트 금리를 진행하고 있어 주식매입자금 고민에 골머리를 앓던 투자자라면 키워드림론과 함께 최저금리의 기회를 잡아보길 바란다.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6960으로 전화하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클릭] 키워드림론 바로가기
-업계 최저 금리 연 3.8%
-키워드림론 주식매입자금대출 풍성한 혜택으로 인기몰이
-계좌평가금액 대비 최대 300%대출
-대출한도 최대 3억
[클릭] 키워드림론 바로가기

▷ 키워드림론 관심종목
모다정보통신, 코콤, 링네트, 에스넷, SMEC

<본 자료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자료입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