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마이크로칩, 정확도 높은 에너지 측정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출시
뉴스종합| 2014-02-18 11:53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반도체업체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업계 최고의 정확도를 갖춘 차세대 에너지 측정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energy-measurement Analog Front EndsㆍAFEs)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로운 제품군인 MCP3913 와 MCP3914는 각각 94.5dB SINAD, -106.5dB THD와 112dB SFDR로 6, 8개의 24비트 델타-시그마 ADC(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를 통합, 신호를 정확하게 포착하고 최종 제품의 성능을 개선한다.

MCP3914는 여분의 ADC 2개를 제공하여 단일 칩으로 보다 많은 센서를 모니터링하고 비용과 크기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저전력 모드에서 최대 125ksps의 프로그래머블 통신속도를 확보할 수 있어, 크기를 줄이고 전력 소비 대비 효율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높은 통신 속도로 고조파 성분 계산 등 고급 신호 분석을 실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AFE는 CRC-16 체크섬(checksum)ㆍ레지스터 맵 락(register-map lock)을 제공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미터링 인프라가 업그레이드 됨에 따라, 차세대 스마트 미터 개발을 위해 보다 향상된 AFE 정밀도, 성능 및 유연성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서버 전원ㆍ배전 장치, 무정전 전원 장치, 스마트 전원 스트립, 산업ㆍ상업 시장용 데이터 수집 기능 제품 등 고급 전력 모니터링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역시 이 같은 기능을 필요로 한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AFE는 업계 최고의 정밀도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하고, 각 애플리케이션의 소비전력 대비 성능에 최적화된 통신속도로 조정 가능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ㆍ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J. 리디어드 마케팅 부사장은 “새로운 AFE를 통해 3상 미터 및 다중부하 모니터링을 위한 고정밀 에너지 측정 시스템을 보다 쉽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은 AFE를 이용한 에너지 시스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2가지 툴을 함께 출시했다. MCP3913 평가보드(부품번호 ADM00522)와 MCP3914평가보드(부품번호 ADM00523)는 현재 구입 가능하다.


MCP3913 와MCP3914 AFE는 현재 샘플 지원 및 대량으로 제공되며, 제품은 5000개 단위 수량으로 공급된다. 두 가지 AFE는 모두 40-핀 uQFN 패키지에서 지원되며, MCP3913는 28핀 SSOP 패키지 옵션을 추가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 (www.microchip.com/get/TEND)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마이크로칩다이렉트를 방문하여 구매하거나 마이크로칩 공식 총판 파트너에 문의해 구매할 수 있다.

ke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