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대구은행, 어린이 미술 및 여성 백일장 공모전 개최
뉴스종합| 2014-04-16 16:05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미래를 향한 신뢰와 나눔경영의 일환으로 ‘제13회 어린이 미술 및 여성백일장 공모전’을 개최한다.

2002년부터 정기적으로 개최해 온 본 행사를 금년부터는 보다 많은 지역민들과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모전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어린이미술 공모전의 경우 대구ㆍ경북지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이이다. ▷유치부ㆍ초등 저학년부(1~3년)▷초등 고학년부(4~6년)로 나누어 진행된다. 여성 백일장 공모전의 경우 대구ㆍ경북지역 거주 20세 이상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16일부터 5월9일까지로 약 1개월간 진행된다. 작품용지 배부 및 작품접수는 공모기간 중 대구은행(대구ㆍ경산ㆍ구미ㆍ포항 지역) 지점을 통해서 개별적으로 용지를 수령해 공모기간 내에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미술작품은 대구ㆍ구미ㆍ포항지역으로 구분하여 심사하며, 백일장 작품은 지역구분없이 전문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5월29일(목)에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어린이미술 공모전의 경우 참가자 중 800여명을 선발하여 교육감(장)상과 대구은행장상 및 장학금이 수여된다. 지도교사 및 학교 단체상도 별도 수여된다. 여성 백일장 공모전의 경우 총 34명을 선발하여 대구은행장상 및 상금이 수여된다.아울러 어린이미술 공모전에 작품을 제출하는 학생(유치원생 포함)들에게는 선착순으로 기념품도 함께 제공한다.

박인규 대구은행장은 “뜻깊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진행되는 금번 행사에,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즐거운 시간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hhj6386@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