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크롬캐스트 국내 출시, 아시아 최초 온라인 콘텐츠를 안방에서.. 가격은
라이프| 2014-05-14 14:39
[헤럴드생생뉴스]‘구글 크롬캐스트 국내 출시’

구글 크롬캐스트가 아시아 국가 최초로 국내 출시됐다.

14일 구글코리아(www.google.co.kr)는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 크롬캐스트를 4만9900원에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롬캐스트는 TV의 HDMI 단자에 꽂고 인터넷만 연결하면 PC, 스마트폰, 태블릿의 온라인 콘텐츠를 TV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혁신적인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다.

▲크롬캐스트 국내 출시

크롬캐스트는 구글플레이를 포함하여 롯데하이마트, G마켓, 옥션(16일부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구글 크롬캐스트의 국내 출시 콘텐츠 파트너는 티빙(tving)과 호핀(hoppin)이다.

N스크린서비스인 티빙 혹은 호핀 가입자가 크롬캐스트를 TV에 연결하면 이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실시간 방송과 VOD(주문형 비디오)를 TV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구글 크롬캐스트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거실과 안방에서 큰 TV 화면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강점이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콘텐츠 앱을 실행하고 영상을 재생한 후 캐스트 버튼을 누르면 바로 TV에서 해당 콘텐츠가 재생된다.

재생, 정지, 볼륨 등도 별도의 리모콘 없이 같은 와이파이망에 접속되어 있는 모든 기기에서 조절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 국내 출시 소식에 누리꾼들은 "크롬캐스트 국내 출시, 좀 비싸다", "크롬캐스트 국내 출시, 일본도 아닌 우리나라 먼저 출시된건가?", "크롬캐스트 국내 출시, 바로 사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기자 pop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