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국세환급금찾기, 접속자 폭주해 사이트 ‘먹통’…“찾아가지 않으면 국고 귀속”
뉴스종합| 2014-05-14 22:27
[헤럴드생생뉴스] 국세 환급금 조회 사이트가 방문자 수가 폭주하면서 서버가 다운됐다.

국세청은 홈페이지(www.nts.go.kr) ‘국세환급금찾기’를 통해 최근 5년에 한해 환급 가능한 국세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14일 오전 10시부터 이용자 수가 몰리면서 홈페이지가 다운돼 이용자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안전행정부 민원24 홈페이지(www.minwon.go.kr)에서도 국세 환급금 찾기가 가능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곳에서는 이름과 주민번호, 사업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만 입력하면 최근 5년 간 자신이 과다납부한 국세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다. 



국세환급금은 세법에 따라 중간 예납, 원천징수를 했으나 최종 세금을 확정한 결과 초과납부, 감면액 등에서 발생한다. 납세자의 착오로 인해 세금을 더 낸 경우나 납세자가 과세당국의 세금부과에 불복해 조세심판원을 등을 통해 환급받는 경우 등 환급금 발생 사유에 해당한다.

이 환급금의 대부분은 납세자에게 지급되거나 다른 세목 납부 및 체납액 징수 등으로 충당된다. 그러나 찾아가지 않은 금액은 5년 후 국고에 귀속된다.

국세환급금찾기 사이트 폭주에 누리꾼들은 "국세환급금찾기 조회 서비스 아직도 먹통이네", "국세환급금찾기, 나도 확인해봐야겠다", "국세환급금찾기 서비스, 몰라서 못 찾아가는 사람들도 많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