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신중한 선택만이 코 재수술을 피할 수 있다
라이프| 2014-05-26 13:42

첫 만남에서 첫 인상은 얼굴과 표정으로 상대방에게 그대로 남게 된다.

특히 코의 경우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첫인상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때문에 코가 콤플렉스인 경우 많은 이들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첫인상이 중요해진 만큼 성형수술이 대중화되고 인식의 변화가 생기면서 성형수술을 쉽게 생각해 무분별하게 남용하는 사례도 적지 않다. 대학생 A(21)양은 친구를 따라 성형외과를 방문 한 후 얼떨결에 수술까지 하게 되었다. 하지만 성급하게 결정 된 수술은 결국 부작용을 낳았고 A양은 또 한번 수술대에 오르게 되었다. 

A양처럼 섣부른 판단으로 코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한다. 코 재수술은 비용은 물론이거니와 수술방법 또한 어렵다고 한다. 수술시간도 처음 수술할 경우보다 길기 때문에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ST성형외과 김상태 대표원장은 "최근에는 본래의 본인 이미지를 없애고 새로운 이미지로 변신하는 성형보다 본인의 본래 매력을 살리면서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성형이 트렌드를 이루고 있다. 코의 경우 얼굴이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코를 높이는 것에만 치우쳐 수술을 한다면 부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본래의 숨쉬는 기능에도 지장이 있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코 재수술의 경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보형물이 휘어지면서 코까지 휘어지는 경우, 코 끝이 아래로 처지면서 보형물이 비치는 경우 등 다양하다.

코 재수술은 처음 수술할 때보다 더 섬세하고 많은 노하우가 필요하다. 따라서 김 원장은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체크하고 원인을 파악한 후에 수술방법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