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자기주도 학습하는 독학기숙학원, 수험생에 각광
뉴스종합| 2014-06-05 13:48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불과 몇 개월 남지 않았다. 또한, 6월 모의평가 시험이 눈앞으로 다가온 요즘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재수생과 반수생, 그리고 고3 수험생의 학원 선택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변하고 있다. 획일적이며 일방적인 강의의 틀을 벗어난 독학학원(독재학원)에 대한 수험생의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재수생활에 유해 요소가 없고 주변 환경이 좋은 독학기숙학원을 뒤늦게 선택하는 재수생과 반수생이 부쩍 늘고 있다.

독학기숙학원은 번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맑고, 향기로운 환경에서 숙식을 하며 공부를 할 수 있다. 특히, 독학학원(독재학원)은 1:1맞춤형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과 개인별 멘토링 학습법을 운영하고 있어 스스로 공부에 집중하려는 의지력이 강한 재수생과 반수생, 의지력이 부족해 철저한 관리를 받고자 하는 재수생과 반수생들이 독학학원을 선호하고 있다.

재수생과 반수생, 그리고 여름방학캠프에 고3 수험생까지도 독학학원을 선호하는 것은 독학 시 유명강사의 온라인 강의를 필요한 부분만 반복해서 수강할 수 있어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매일 학습계획서와 주말 학습 성취도 계획서를 작성하고 입시경험이 풍부한 선생님들께 학습에 대한 태도와 진도점검(1:1 학습 멘토링 관리)을 받으면서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 큰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독학기숙학원은 과목별 선생님 관리하에 자율학습을 마음껏 할 수 있다는 것도 인기 이유 중에 하나이다. 24시간 학원에서 상주하는 주요과목 선생님과 언제든지 질의응답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 국어, 특히 수학에 불안감을 느끼는 재수생과 반수생들이 독학기숙학원으로 몰리고 있다.

경기도 양평 양수리(두물머리)에서 정진에듀셀파 독학기숙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입시전문가 정민 대표는 "독학재수에 대한 학부모의 우려가 큰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독학재수의 효과적인 장점을 무시할 수 없다. 특히 올해는 영어가 통합형으로 출제되어 다소 쉽게 출제 될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한다. 또한, EBS와의 연계성이 높아지면서 오히려 온라인 강의를 통하여 공부하고 관리를 받는 독학이 대학입시 준비에 효과적이라는 점에서 고3이나 재수생들 그리고 반수생들이 독학학원을 선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정진에듀셀파 독학 기숙반은 이번 여름방학 캠프에 고3학생을 위한 독학관리 특별반을 개강한다. 또한, 6월 모평시험을 대비해 6월 3일, 국어의 스타강사 이근갑의 2015수능 국어 만점전략 무료 특강을 개최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www.edusherpa.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화(031-773-2448)를 통해서도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