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부담되는 암 치료비, 비갱신 암보험으로 혜택 받아볼까?
뉴스종합| 2014-06-05 16:15

나이가 들면 건강에 대한 걱정이 늘어나게 된다. 면역력이 약해져 질병 발생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많은 질병들이 있지만 그 중 암이란 질병은 나이가 들수록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데 빠른 노령화와 스트레스, 환경오염 등의 각종 원인으로 매년 발병률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남의 일로만 생각하고 암에 대한 대비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암 발생 시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에게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어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특히 암의 경우 치료 시 들어가는 비용이 워낙 고액이다 보니 가정의 경제적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어 경제적 대비가 필요한데 암에 대한 의료비를 보장하는 암 보험 추천 상품이 대비책으로 각광 받고 있다.

그렇다면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암 보험 가입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암 보험 상품에는 암 진단금과 수술비, 입원비, 간병비 등을 보장 받을 수 있는데 암 진단금의 보장범위와 보장금액을 꼼꼼히 비교해야 한다.

고액의 치료비가 들어가는 만큼 이를 보장 받을 수 있도록 가능한 보장금액을 크게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나이에 따라 가입할 수 있는 암 보험 암 진단금 보장금액이 다르다.

게다가 요즘은 암 발생이 높아지다 보니 발병률이 높은 암에 대한 암 보험 보장을 축소하고 있어 남녀 생식기암과 같이 발병이 많은 암에 대한 보장도 살펴봐야 한다.

또한 암 발생이 나이가 들수록 많아지는 점을 생각해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비교적 건강하고 젊은 20~30대에 준비하는 것이 저렴한 암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아울러 보험료의 부담을 줄이고 싶다면 비갱신형 암 보험 상품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유리한데 갱신형의 경우 일정기간마다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단, 암 보장에 따라 갱신형 상품이 유리한 경우도 있으니 보장을 잘 살펴보고 가입해야 한다.

한편 암 보험 비교추천사이트(www.cancerok.com/tumor-am24.php)에서는 전문가 일대일 상담을 통해 각 상품의 보장, 보험료, 가입기준 등을 알아볼 수 있는데 판매회사로는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LG손해보험, 현대해상, MG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라이나생명, AIA생명, 신한생명, 동양생명, 삼성생명 등이 있다.

각 상품마다 장단점이 달라 암 보험 가입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해야 하며 암 보장의 경우 90일의 면책기간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 건강할 때 빨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