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부분임대형 아파트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 잔여세대 분양 '눈길'
부동산| 2014-06-06 10:00

김포지역 미분양아파트 물량 대거 소진…김포지역 각종 호재가 요인

김포지역은 지난해 7월 기준으로 미분양 아파트가 4491가구에 달했지만, 최근 각종 호재를 통해 지난 3월 기준 2611가구까지 감소했다고 알려졌다.

서울 지역 전세가격 급등 현상으로 인해 전세 수요가 김포 등 외곽으로 이동하는 최근 추세도 호재가 작용했기 때문이다. 또한 김포도시철도 개통(2018년)과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등 쇼핑시설 개발 호재도 요인이 됐다.

이 가운데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은 111㎡(구 43평형, 부분임대형)와 108㎡(구 42평형) 잔여세대의 분양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의 111㎡은 부분임대형으로 기존 침실 2개나 침실 3개 아파트에 더해 현관과 침실 1개, 주방, 욕실이 별도로 마련돼 있다. 기존 아파트와 달리 두 가구가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이러한 부분임대형 아파트는 2가구가 살 수 있지만 1주택으로 간주된다. 2가구 모두 임대하더라도 1주택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기준시가가 9억원 이하라면 과세 대상이 아니다. 때문에 많은 투투자들이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

부분임대형은 분리형 원룸 쪽을 부분적으로 임대할 수 있다. 두 세대가 따로 산다는 점을 강조해 '세대분리형'이라고도 불리기도 한다. 이러한 주택형은 지난 2011년 1~2가구의 주거안정과 생계형 임대소득자 생활 안정을 위해 정부가 도입을 시작했다.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의 아파트 평면은 4베이구조로 채광을 극대화 했으며, 알파룸을 제공해 침실 또는 다른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하 2층~지상 2층 6000여 ㎡ 규모로 조성되는 커뮤니티시설은 스포츠존, 에듀존, 컬처존으로 구성된다. 이 곳에는 골프연습장, 다목적실내체육관, 북센터와 티하우스, 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서게 된다.

교육학군도 우수하다. 김포 3대 명문고로 불리는 김포고•사우고•풍무고가 단지 인근에 있으며, 사우동 학원가도 가까운 위치에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은 지하 1층~지상 2층 1715㎡ 규모로 들어서며, 아동복지학부로 유명한 숙명여대가 직접 운영할 예정이다.

도보거리에는 풍무역(가칭)이 위치해있다. 풍무역은 김포시와 LH가 시공 중인 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역을 연결하는 23.82km의 김포골드라인 노선의 9개 신설 역 중 하나다.

이 김포골드라인이 개통되면 풍무역에서 두 정거장만 지나면 김포공항역 환승을 통해 수월한 출퇴근이 가능해진다.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 단지에서도 서울역과 여의도, 강남권 등 주변 지역과의 연계성이 용이해진다.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의 입주는 오는 2016년 6월 예정이다.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의 모델하우스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분양문의: 1600-8200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