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노후 의료비 걱정, 의료실비보험으로 경제적 부담 줄이자
뉴스종합| 2014-06-12 14:21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2013년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이 12.2%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100세 시대를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수명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이에 따라 노년에 지출하게 되는 의료비에 대한 부담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노년에는 젊은 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의료비 지출이 늘어나는데 생애 의료비 절반 이상을 지출하게 된다고 한다.

게다가 요즘은 의료기기 발전과 신종질병 발생, 환경오염 등의 원인으로 개인 의료비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여서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경제적 대비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 의료비 지출에 대한 경제적 대비책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가입자의 조건, 가입 시기에 따라 보장이 달라져 유의해야 한다.

먼저 실손보험의 중복가입여부를 파악하고 사망보장은 최소한으로 가입한다. 예전에는 한사람이 중복으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중복가입이 불가능하고 의료비 보장의 경우 비례보장이 되기 때문에 보장 받을 수 있는 한도는 같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의 사망보장은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의 사망보장과 달리 일부에만 보장이 국한되어 있어 사망에 대한 보장보다는 의료비 보장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다.

게다가 가능한 건강하고 젊을 때 미리미리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한다. 각종 의료비를 보장하고 가입 한 날부터 의료비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가입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보장이 제한될 수 있으며 어릴수록 보험료가 저렴하다.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가족, 부모님 모두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지만 만60세 이후에는 가입이 어렵고 병력으로 인해 보장이 축소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또한 실손의료보험 가입 시 다양한 특약을 활용해 가입한다. 각종 질병, 상해에 관련된 특약을 통해 다방면에서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구성해야 보험료가 부담되지 않는다.

아울러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의료비 지출이 많아지는 노년에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보장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보험기간을 길게 선택한다.

최근에는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cancerok.com/insumall24.php)를 통해 다양한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동부화재, MG손해보험, 삼성화재 등 여러 회사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이와 같이 다양한 회사의 상품을 알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