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노년 의료비 부담, 의료실비보험으로 경제적 고민 덜자
뉴스종합| 2014-06-19 14:50

 우리나라는 각종 원인으로 매해 의료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2013년 건강보험진료비가 전년대비 6.5%증가했다.

그 중 65세 이상 노인 진료비가 전체 진료비의 34.5%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전체 1인당 진료비의 3배에 해당하는 비율이다.

수명증가로 인해 노년이 길어지고 노인의 경우 성인에 비해 면역 기능이 떨어져 질병, 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져 의료비가 늘어나게 된다.

하지만 경제활동이 거의 없는 노인들은 높아지는 의료비를 감당하기 쉽지 않아 병원 방문을 포기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요즘은 환경오염, 의료발전으로 인한 의료수가 증가, 물가상승 등의 원인으로 개인 의료비 또한 매해 늘어나고 있어 의료비에 대한 대비책이 마련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 의료비 대비책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해 미래 보장자산으로 준비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먼저 의료실비보험을 가입 할 때 보험료나 보장에 있어 가급적 건강할 때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어린이부터 노인, 여성, 남성, 부모님, 가족 구분 없이 모든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지만 나이와, 병력으로 보장 및 가입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의료비 지출 발생이 노년에 많아지는 점을 고려해 노후 의료비를 충분히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준비해야 한다.

또한 연령에 따라 보험료가 측정이 되어 어릴수록 저렴하게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으며 사망에 대한 보장 보단 의료비 보장에 초점을 맞춰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실손의료보험에는 의료비 특약 이외에도 여러 특약이 있어 다방면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특약을 선택할 땐 갱신 시 보험료 부담이 없도록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며 불필요한 특약 선택은 보험료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하도록 한다.

최근에는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silson.co.kr/ins-doc.php)에서 여러 회사의 실손보험 상품을 알아보고 가입하려는 추세인데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삼성화재, 동부화재 등을 비교할 수 있다.

게다가 이곳에서는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나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입 후 보험금 청구대행 서비스도 받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