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지방이식으로 동안얼굴과 입체윤곽까지
라이프| 2014-06-30 10:11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제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싶기 마련이다. 얼굴에 볼륨감만 줘도 훨씬 어려보이는 동안얼굴을 가질 수 있다. 볼 살이 없는 홀쭉한 인상은 상대적으로 나이가 들어 보인다. 최근 v라인의 얼굴형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동안얼굴을 선호하고 있다. 동안얼굴이 여성들 사이에서 워너비로 손꼽히면서 자가지방을 주입하여 얼굴의 볼륨감을 살리는 지방이식의 인기는 여전하다.
 
지방이식 수술을 하려면 자가지방이 필요해 지방흡입을 수반하게 된다. 본인의 지방을 흡입하여 얼굴에 이식해 입체감을 살리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려볼 수도 있다.

지방이식은 본인의 순수 지방만을 뽑아 필요한 부위에 주입하는 시술법으로 부작용이 드문 안전한 시술법이다. 기존의 수술과 달리 절개를 하지 않아 시술이 간단하며, 들어가는 지방세포는 근육이나 골막위치로 들어가기 때문에 수술 후 시간이 지나도 만져지거나 티가 나지 않는 장점이 있다.

특히 지방이식은 이식이 필요한 부분에 아주 조그마한 절개나 바늘구멍으로 주입을 하기 때문에 수술 자국이 거의 남지 않고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므로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체에 불필요한 지방을 이용한 방식이기 때문에 동안 얼굴과 몸매 개선 효과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다.

포에버성형외과 강남점 강호만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는 “지방이식은 단순히 마른 얼굴에 지방을 채워주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얼굴형을 고려해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며 환자의 얼굴형을 정확히 파악하고 전문의의 미적 감각과 세심함 등 숙련된 테크닉이 더해져야 작아 보이면서도 어려보이는 자연스러운 얼굴윤곽으로 이끌어낼 수 있다“고 전했다.

지방이식은 단순히 마른 얼굴에 지방을 채워주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얼굴형을 고려해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 환자의 얼굴형을 정확히 파악하고 전문의의 미적 감각과 세심함 등이 선행 돼야 자연스러운 형태로의 구현이 가능하다.

하지만 과도한 지방주입으로 붓기가 심하게 지속된다거나 피부 괴사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건강상태 등에 대한 상세한 상담을 진행하여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권장된다.

강 원장은 “지방이식을 할 때 낮은 생착률을 걱정해 과도하게 지방을 주입하는 경우가 흔한데, 이는 자칫 자신의 이목구비와 어울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부작용을 유발하는 주 요인이 될 수 있다”며 “시술 시 자신의 얼굴과 잘 조화를 이루면서 자연스러운 볼륨감이 형성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저렴한 지방이식 비용에 휩쓸려 병원을 선택하기 보다는 병원의 안전 시스템, 의료진의 임상경험 등 다양한 정보를 충분히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