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일반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가계부채 부담 줄이자!
뉴스종합| 2014-07-03 10:10

전체적으로 우리나라 경제성장은 개선되고 있으나 대다수 사람들은 전혀 이를 체감하지 못하고 있다. 자산 가치 하락으로 빚만 남은 경우도 허다하고 대출이자와 같은 비소비지출이 많아 실제로 소비에 제한이 커졌기에 당연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최근 가계부채를 줄이고자 소비를 줄이지만 그만큼 살림이 팍팍해지기에 대신 사람들이 눈을 돌린 것은 담보대출금리이다. 우리나라 가계부채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주택담보대출의 이자만 줄여도 빚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사람들이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담보대출 갈아타기를 많이 시도하고 있다.

다만 지점별로 금리의 우대․가산항목이 다른 경우가 많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직접 문의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금리만 보고 무조건 상품을 선택할 경우 중요한 부대조건을 놓칠 수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최근에는 시간․비용 여유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간단히 신청하면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가 인기이다.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관계자는 "담보대출의 조건을 일일이 비교하기에는 시간이나 내용상 어려움이 있는 게 사실이다. 최근에는 사람들이 시간이나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부동산담보대출 금리비교를 전문적으로 하는 금리비교사이트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업체 뱅크굿(www.bankgood.co.kr)에서는 온라인 사이트나 대표번호(1600-3907)를 통해 대출 상담을 신청하면 주민번호 수집이나 신용조회 절차 없이 은행뿐 아니라 전 금융사(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캐피탈, 저축은행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임대아파트보증금대출 등의 최저금리와 대출한도 및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비교뿐 아니라 햇살론 등 저금리 신용대출의 조건 등 개인별 조건에 따라 최적의 상품을 전문가가 무료 비교 상담을 해준다. 상담 후 상품을 결정하면 해당 상품 금융사의 대출상담사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연결을 해주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