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이마·앞광대 필러로 볼륨감 있는 ‘동안 얼굴’ 완성
라이프| 2014-07-04 11:41

프리미엄 필러 엘란쎄, 2년 이상 지속되는 효과로 각광

스튜어디스 지망생인 A(23)씨는 오밀조밀한 이목구비 덕에 주변에서 예쁘다는 소리를 곧잘 듣는 미인이다. 하지만 이마를 드러냈을 때 주위 반응은 180도 달라진다. 유난히 납작하고 밋밋한 이마 때문에 이제는 ‘이마’ 이야기만 나와도 무의식 중에 앞 이마를 손으로 가리기에 급급해하는 자신의 모습이 점점 싫어진다는 A씨. 그녀에게 여름은 ‘시련의 계절’일 뿐이다.

A씨처럼 이마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이 안면윤곽 필러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 안면윤곽 필러는 이마, 앞광대, 코, 턱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되는 필러로 이 부위에 볼륨을 주어 안면윤곽 라인을 교정해주는 효과가 있다. 무엇보다도 효과가 확실하면서도 회복기간이 짧고 시술 후 티가 안 난다는 점에서 여성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성형수술을 선택하기보다 필러를 사용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이마 필러는 선천적으로 납작한 이마나 30대 이후부터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탄력이 떨어지면서 꺼진 이마에 볼륨을 주는데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도 잡아주면서 귀엽고 여성스러운 인상을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얼굴에 살이 없어 볼 자체가 꺼진 경우나, 나이가 들어 눈가 밑 부위가 음푹 들어간 경우에는 볼살 필러와 앞광대 필러를 생각해볼 만하다. 필러를 앞 볼과 앞광대 주위에 주입하게 되면 꺼진 볼살이 통통하게 차올라 달걀형 얼굴 라인을 만들어 줘 생기 있어 보이는 동안 얼굴이 만들어지게 된다. 뿐만 아니라 돌출된 광대를 들어가 보이게 하며 팔자주름까지 개선할 수 있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물론 필러도 단점이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필러는 유지기간이 짧고 이물감으로 생활 중 불편한 점이 있다. 그러나 최근엔 이 같은 단점을 극복한 신개념 필러가 개발되면서 필러 시술을 받으려는 여성들의 발걸음이 줄을 잇고 있다.

4세대 프리미엄 필러인 ‘엘란쎄(Ellanse)’는 효과가 2년 이상 지속되는 필러로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이 자연스러워지고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 최대 4배 이상의 지속기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팔자주름과 안면 윤곽 개선에 효과적이다.

엘란쎄의 주요 성분인 의료용 고분자 물질인 PCL(폴리카프로락톤)은 이미 세계적으로 안정성이 검증됐으며 100% 생분해 및 흡수가 되기 때문에 체내에 잔존물이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시술 부위 주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므로 시술 부위의 이물감이 적고 부드러운 것도 엘란쎄가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이다.

부산 미앤영클리닉 김나래위 원장은 “필러 기술이 발달하면서 아름다운 이마를 통해 호감 가는 인상을 갖기 원하는 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필러 시술은 간단해 보이지만 얼굴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야 하므로 효과는 물론 안정성까지 보장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