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계명대, 초등학생 대상 ‘2014 꿈나무 과학콘서트 에디슨 프로젝트’ 개최
뉴스종합| 2014-07-15 10:55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 계명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최근 경남 밀양시 삼랑진 숭진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4 꿈나무 과학콘서트 에디슨 프로젝트’를 가져 미래 과학자의 꿈을 심어주었다.

계명대는 이번 행사가 농촌 초등학교 학생들이 과학탐구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잠재 능력을 발굴하고 미래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는 동기 제공을 위한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계명대 컴퓨터공학과, 전자공학과, 토목공학과, 화학공학과, 경영공학과 등 대학생 봉사자 10명이 지난 8일 이곳을 찾아가 숭진초등학교 전교생 15명을 대상으로 ‘에디슨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어 초등학생 3명, 공대생 2명이 한 팀을 이뤄 5개 팀이 이날 하루 에디슨이 되기 위해 창의적인 과학 활동에 함께했다.

숭진초교 6학년 노은비(여) 양은 “모든 프로그램이 신기했고 재밌었고, 특히 로봇 만들기 시간이 가장 인상 깊었고 시간가는 줄 몰랐다”며 “앞으로 과학에 더 관심을 가지고 공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계명대 토목공학과 이도훈(4학년ㆍ23) 학생은 “아이들의 밝은 미소를 보니 뿌듯하고 너무나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꼈고 접하기 힘든 좋은 경험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계명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좀 더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smile56789@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