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파이오링크-NHN엔터 네트워크ㆍ보안솔루션 MOU
뉴스종합| 2014-08-13 14:04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데이터센터 최적화 전문기업 파이오링크가 국내의 대표적인 게임사 중 하나인 NHN엔터테인먼트와 엔터프라이즈 사업 확대 및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파이오링크와 NHN엔터테인먼트 각 사의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결합 솔루션 출시와 영업마케팅 협력이 골자다.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기술을 적용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수익을 발굴할 계획이다. 또 해외지사와 유통망 등을 통해 해외 IT 인프라 구축사업도 병행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파이오링크 조영철 대표이사는 “이번 제휴는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우리의 솔루션과 차세대 성장동력이 될 SDN 기술을 응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에 앞으로 기대하는 바가 크다”며 “제품 경쟁력 강화와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으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가상화 및 보안제품을 통한 해외 IT 인프라 혁신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파이오링크와 협력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인프라의 네트워크 및 보안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향후 인프라ㆍ솔루션 영역에서도 다양한 사업 기회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andy@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