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이쁜이수술, 질필러로 불감증 극복! 건강한 성생활 되찾는다
라이프| 2014-08-25 17:16

 

성에 대한 인식이 점차 개방적으로 변화하면서 더 이상 성생활은 숨기거나 부끄러워 할 것이 아닌 건강한 생활의 기본 조건으로 여겨지고 있다. 원만한 부부관계를 유지하고 행복한 인생의 기본 바탕으로써 부부관계를 바라보는 시각이 부각되고 있는 것.

이에 많은 부부들이 잠자리에서의 만족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30대의 젊은 부부들뿐만 아니라 40대 이후의 중년 부부들까지도 정력에 좋은 음식을 찾아 꾸준히 섭취하거나, 케겔운동 등 각종 운동법 등을 배워 실천하고 있는 것.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에서 밀려난 채 남의 얘기로만 받아들이는 여성들도 있다. 원활한 부부관계를 포기한 채 본인 스스로를 섹스리스의 늪으로 밀어 넣고 있는 것. 이들이 이러한 결정을 하게 된 것은 신체상의 급격한 변화 때문에 나타난 ‘불감증’을 원인으로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이들이 말하는 신체상의 급격한 변화란 무엇일까. 이는 질수축 능력 저하와 늘어진 상태에 따라 오르가즘을 느끼기 어려운 상태가 된 것을 말하는 것으로, 노화나 출산 등 피할 수 없는 원인에 의해 나타난 것이 대부분이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여성의 성욕저하를 개인의 의지만으로 이겨내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적당한 대처가 이루어지지 않는 한 여성의 질은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근육이 이완되고 탄력을 잃는 등 성감저하에 취약한 상태가 될 뿐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부부관계에서 만족을 느끼기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고, 결국 남성에게도 정서적 영향을 끼쳐 부부 간의 정서적 유대관계에 금이 가기 시작한 여성들에게 여성성형(질축소수술)이 해법이 될 수 있다.

질성형은 떨어진 질의 탄력을 회복해주며 여성의 비뇨기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술로 더 이상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질축소술은 흔히 ‘이쁜이수술’로 불리며, 많은 여성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성적만족도 개선, 부부관계 회복 등을 통해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되었다는 것.

언제나 신혼처럼… 아리꽃성형, 3S질필러란?

그러나 수술 후 무조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다. 전문의를 통한 정밀진단과 상담을 통해 자신의 질 상태에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해야 부작용이나 재수술을 피할 수 있다. 치료효과의 지속성, 부작용 여부, 수술 과정, 수술 후기 확인 등을 통해 최대한 병원과 수술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다양한 질성형방법 가운데서도 여타 질성형수술법의 단점인 통증, 지속기간, 부작용 등을 크게 보완한 ‘아리꽃성형’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리꽃성형은 1:1맞춤성형으로 질 입구, 골반근육, 회음부성형까지 한 번에 해낼 수 있으면서도, 비교적 간편한 수술법이기도 하다. 기존 이쁜이수술과 임플란트 질축소 방법의 장점들을 접목 시켯다는 점에서 더 주목할만 하다.

수술법으로는 질 안쪽 질벽의 점막 절제 없이 임플란트를 삽입함으로써 주름을 복원해 질 입구부터 안쪽까지 탄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쓰인다. 덕분에 재수술이 필요 없고, 질의 손상이 적으며, 탄력 개선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질 조직을 절제하지 않아 질 점막의 손상이 적은 수술 방법이기 때문에 안정성이 매우 높아 부작용의 우려도 적다. 다른 질성형 방법에 비해 출혈 및 통증이 적고 회복기간 등 시술에 투자해야 할 시간도 매우 짧다.

성감개선 외에도 질염이나 요실금 같은 보편적인 여성 질환의 예방이나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질성형수술이 꼭 필요하지 않은 여성은 더 편하게 시술을 마칠 수 있다. 3S질필러는 주사를 이용한 시술로 수술 부담감이 심한 여성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질에 필러액을 주입하는 간단한 시술이며, 수술과 달리 절개 등의 물리적인 과정이 필요 없다. 그러나 기대이상의 질 탄력개선과 성감회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S질필러의 시술 효과는 최대 5년까지 지속된다.

(도움말=세인트파크여성의원 박진우 원장)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