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빗물의 소중함을 UCC로 만들어 보세요”
뉴스종합| 2014-09-03 09:58
- 서울시 ‘빗물은 소중한 자원’ 이라는 주제로 UCC 공모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서울시는 버려지는 빗물을 모아 재이용하거나 빗물관리 소홀로 나타난 문제점 등 ‘빗물은 소중한 자원’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17일까지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첫 개최되는 ‘빗물사랑 UCC 공모전’은 시민들의 직접 참여를 통해 빗물이 소중한 자원이라는 시민의식을 높이고, 버려지는 빗물을 재이용 하는 방법 등 건강한 물순환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동영상 및 웹툰으로 동영상은 5분 이내의 범위에서 자유로운 형식으로 촬영하고, 웹툰은 10MB 이내 만화 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지역과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WOW 서울 공모전 홈페이지(http://wow.seoul.go.kr)에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7개의 수상작에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앞으로 서울시 빗물관련 각종 행사 시 활용되며 서울시 및 빗물 관련 홈페이지에도 게시돼 시민에게 소개됨으로써 소중한 빗물을 알리는 홍보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또는 WOW 서울 공모전 홈페이지(http://wow.seoul.go.kr)를 참조하면 된다.

김학진 서울시 물관리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이 빗물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건강한 물순환 도시조성을 위한 시민공감대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ycaf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