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경제성을 따진다면, 코필러보다 베이코!
라이프| 2014-09-25 15:57

 

외모로 나타나는 첫인상은 그 사람을 평가하는 가장 첫번째 조건이 되는 동시에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조건으로 작용한다. 이런 이유 때문에 취업으로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이 성형으로 자신의 외모에 변화를 주기도 한다.

특히 코성형의 경우 얼굴의 인상을 좌우하는 만큼 남성들에게도 가장 인기있는 수술로  보다 호감있고 신뢰감을 주는 인상을 주기 위한 방법으로 인정받는 추세다.

하지만 코성형은 여러 성형수술 중 어려운 수술에 속하는 편이다. 피부의 절개를 해야하고 붓기나 멍이 생겨 휴가를 내지 않으면 시술 받기가 어렵다. 이에 따라 코에 필러제를 주입해 코를 높이는 코필러나 절개 없이 녹는 실 등을 주입해 코를 성형하는 하이코성형, 미스코성형 등 간단한 시술로 코 모양을 개선할 수 있는 시술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베이글365의원 이원재 원장은 “코성형이 대중화 되면서 보다 빠르고 간편한 시술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지만, 시술이 빠르고 간편해진 만큼 그 효과의 유지기간과 결과 또한 만족스럽지 못한 것이 한계점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이러한 한계를 넘어 보다 간편한 시술로 코 모양과 유지기간에서 모두 만족할만한 ‘베이코’가 해답이 될 수 있겠다”고 전했다.

최근 도입된 베이코 수술법은 코성형의 패러다임을 바꿀 차세대 시술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베이코는 녹지 않는 선형의 스캐폴더를 이용하여 절개 없이 코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천편일률적인 코모양이 아닌,환자 개개인의 코 모양에 따른 맞춤형 코 모양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스캐폴더는 FDA와 KDDA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소재이며 일반적으로 심장수술 등에서 오랜 기간 사용되어 안전성이 입증된 성분이다. 스캐폴더의 유지기간은 통상 50년 이상으로 보형물과 같이 영구적이고 제거가 용이하여 재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이다.

베이코의 수술시간은 20분 내외, 회복기간 역시 2~3일 정도로 매우 짧다. 베이코는 시술의 편의성과 효과를 인정받아 특허 출원된 상품이다. 비용도 기존 코성형수술의 절반 수준이어서 직장인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코필러와 베이코의 경제성을 비교한다면 어떨까?
예를들어 코필러를 30만원에 시술하고 1년간 유지한다면 5년이면 150만원, 10년이면 300만원의 비용이 발생한다. 반면 베이코는 1회 시술로 4~50년간 유지되어 시간 대비 비용을 따진다면 코필러보다 월등한 효율성을 가지고 있다. 시술을 받느라 병원을 다녀오는 시간과 비용을 포함한다면 더욱 베이코의 경제성이 돋보이게 된다.

이원재 원장은 “베이코는 부분마취만으로 수술이 가능하고 붓기나 멍 등이 없어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이 없다는 게 장점으로, 휴가를 내지 않고도 당일 세안, 화장 및 출근도 가능한 획기적인 코시술로 유지기간은 보형물과 같이 영구적이다”며 “또한 절개 없이 제거가 가능하고 코 높이를 높이고 싶다면 추가로 스캐폴더를 삽입해 조절이 가능하다”고 했다. 이원장은 유도나 복싱, 태권도 등 코를 다칠 수 있는 격렬한 운동을 하는 운동선수에게도 스캐폴더가 손상되지 않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