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동국대 테솔(TESOL), 영어교육 실무에 가까운 커리큘럼으로 인기몰이
뉴스종합| 2014-10-20 10:06

동국대 테솔(TESOL)은 실무에 가까운 커리큘럼으로 테솔 자격증의 효용을 높였다. 테솔 자격증 취득자들이 느끼는 동국대 테솔의 강점은 쉽고 간단한 영어로 의사전달을 하는 법을 배우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동국대 테솔 커리큘럼 구성>
동국대 테솔은 총 2개월 과정이다. 수업 내용은 테솔실기 80%, 실기이론 20%로 실습 위주로 이뤄져 있다. 수강생들은  발표실기, 에세이, 중간·기말평가, 등 과정을 평가받고 일정 수준의 성적과 출석일수를 충족하면 테솔 자격증을 발급받는다. 동국대 테솔 과정을 이수한 이미진 (28) 학생은 “수업 중 원어민 교수님이 발표 모습을 촬영해 주고, 꼼꼼히 피드백 해준 것이 특히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테솔의 필요성>
테솔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영어교수법 및 영어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을 가르치는 과정이다. 서울교육청과 경기도교육청 등은 2009년부터  초·중·고 영어교사 및 영어회화강사에 대한 테솔 인증제를 도입해 영어교육에 대한 검증과정을 강화해 왔다.

<동국대 테솔의 장점>
동국대 테솔은 테솔 수료자에게 동국대학교 총장명의 테솔자격증과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 대학교의 테솔 자격증을 발급한다. 국내·외 전 세계 어디서나 테솔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다. 미국 롱비치 대학교는 대학평가 기관인 프린스턴으로부터 미국 내 공립대학교 랭킹 3위에 랭크될 정도로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명성을 인정 받고 있다.

<동국대 테솔 등록 안내>
동국대 테솔(TESOL)은 소정의 레벨테스트를 통과하면 누구나 등록 가능하다. 레벨테스트는 인터뷰, 에세이, 리딩 세 가지로 진행된다. 동국대 테솔 입학 설명회는 수시로 진행 중이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 02-2260-8976로 하면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