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하반기 공채 일정 시작, 취업성형 인기
라이프| 2014-10-20 13:00

본격적인 하반기 공채 시즌이 다가왔다.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면접을 앞두고 최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대부분의 기업들이 서류전형보다 대인면접에 많은 비중을 주게 되면서, 취업준비생들이 면접준비에 있어서 호감 가는 첫인상을 주기 위해 외모관리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됐다.

특히 성형이 보편화 됨에 따라서 ‘성형’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지고, 성형기술의 발전으로 보다 빠른 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성형방법들이 등장하면서,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성형’은 더 이상 놀라울 일이 아니다.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결과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5명 중 1명이 성형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취업준비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빠른 수술을 정리해보면 필러, 보톡스, 퀵안면윤곽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영구적이고 효과가 좋은 퀵안면윤곽을 제일 선호하는 편이다.

예전에는 사각턱이나 광대뼈 축소 등의 안면윤곽수술을 위해서는 긴 수술시간과 회복시간, 입안 절개를 위한 전신마취를 해야 하는 부담이 있었던 반면 퀵안면윤곽의 등장으로 긴 회복시간과 수술시간은 부담이 크지 않고 짧은 수술시간과 빠른 회복을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더욱 큰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귀뒤사각턱 축소술, 퀵광대 축소술등의 빠른윤곽성형이라 불리는 퀵안면윤곽의 또 한가지 장점은 수술시간이 짧지만 정면, 측면효과가 모두 확실하다는 것이다.

또한 영구적이진 않지만 얼굴 뼈 자체의 문제가 없고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해 사각턱이 발달했거나 무리한 다이어트로 얼굴 지방이 빠졌거나 주름이 깊어진 경우 근육의 움직임을 둔화시켜 근육을 축소하는 보톡스와 볼륨이 부족하거나 주름진 부위에 필러제를 주입하는 필러 시술로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시술을 받고 있다.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원장은 “외모가 하나의 스펙으로 여겨지는 시대가 되면서 첫인상을 중시하는 풍토가 형성됐는데, 이에 따라 첫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얼굴형의 성형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그리고 안면윤곽성형을 결정할 때는 자신의 얼굴 골격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개선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면접에 맞춘 회복일정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개인의 윤곽구조에 따라 수술 방향이 달라지므로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및 정확한 진단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이어 “의료진의 전문성과 숙련도 및 마취, 안전장비 등 안전시스템과 더불어 대형 종합병원과 협진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FDA의 승인을 받은 정품을 사용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