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프랜차이즈 관련 시상 중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이 수여되는 가장 권위 있는 시상으로 국내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에 공이 큰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고 있다.
이날 업계 최고의 상인 대통령 표창의 영예는 감자탕 전문점 ‘이바돔감자탕’을 운영하는 (주)이바돔(대표 김현호)이 안았다.
국무총리표창은 즉석김밥 프랜차이즈 ‘김가네’를 운영하는 (주)김가네(대표 김용만)와 유러피안 패밀리 레스토랑 ‘돈까스클럽’을 운영하는 (주)일승식품(대표 이규석)이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외식업 부문에서 ▲(주)프랜푸드(대표 옥광세)의 땅땅치킨 ▲(주)지호(대표 이옥진)의 지호한방삼계탕이, 도소매 부문에서 ▲(주)오피스디포코리아(대표 선장덕)의 오피스디포 ▲(주)못된고양이(대표 양진호)의 못된고양이가 수상했다. 서비스 부문은 ▲(주)맥스원이링크(대표 황규연)의 시즌아이PC방이, 동반성장 부문에서는 ▲(주)알볼로에프앤씨(대표 이재욱)의 피자알볼로가 차지했다. 개인공로 부문은 ▲펀비어킹을 운영하는 (주)펀앤아이의 김철윤 대표가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은 외식업 부문에서 ▲(주)사과나무(대표 백진성)의 커피베이가 해외진출 부문에서 ▲(주)대대에프씨(대표 조동민)의 꿀닭이 수상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은 동반성장 부문에서 ▲(주)빅토리어스(대표 손우빈)의 꾼노리가 신생브랜드 부문에서는 ▲(주)육대장(공동대표 이진수·최형욱)의 육대장 ▲(주)비피알(대표 현미숙)의 바푸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상 외식업 부문은 ▲(주)웰빙을만드는사람들(대표 명정길)의 뽕뜨락피자 ▲해피브릿지협동조합(대표 송인창)의 국수나무 ▲(주)해피푸드(대표 김영희)의 김영희강남동태찜이, 신생브랜드 부문은 ▲(주)맥스원이링크(대표 황규연)의 셀렉토커피 ▲(주)러브펫코리아(대표 최인영)의 러브펫멀티펫샵이 수상했다.
/atto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