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아따블르)
김치찌개 맛있는 곳 ‘양푼이가’ 평범하지만 특별함이 있는 홍대맛집
라이프| 2014-10-27 16:00

김치찌개는 된장찌개와 함께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로 꼽힌다. 이 때문에 한식을 판매하는 음식점에는 김치찌개가 빼놓을 수 없는 메뉴다. 김치찌개 하나만 잘해도 손님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찌개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부대찌개 또한 즐겨 먹는다. 김치찌개와 부대찌개는 된장찌개와는 달리 식사용은 물론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홍대맛집 ‘양푼이가(YangPuni家)’에 가면 제대로 된 김치찌개와 부대찌개를 맛볼 수 있다.

먼저 양품이가의 김치찌개는 국내산 생고기만을 사용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그대로 살려냈으며, 2~3인분 1만4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곳 김치찌개가 특별한 이유는 바로 김치 맛에 있다. 김치찌개에 들어가는 김치는 장시간 -1도를 유지하도록 저온 숙성한 김치를 사용한다.

부대찌개 또한 양푼이가가 자신있게 내놓는 메뉴다. 양념의 맛보다 재료의 맛을 살려 구수하고 시원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생고기를 원료로 한 튤립햄은 끓이면 끓일수록 부대찌개에 깊은 맛을 더해준다. 가격은 2~3인분에 1만6천원.

이와 함께 양푼이가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메뉴로 돼지구이가 있다. 정제소금, 흑후추, 마늘, 파슬리, 사과, 배등 20여 가지의 재료를 넣고 저온숙성한 고기를 직화로 구워내어 쫄깃함과 어울러지는 맛이 일품이다. 1인분 8천원으로 양파와 부추가 담백함을 더해주고 돼지구이와  함께 제공되는 매콤달콤한 2가지 소스는 중독성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또 1인 1공기밥을 주문했을 때는 공기밥은 무한리필이 가능하며, 주문 즉시 조리되는 계란말이 또한 별미다.

양푼이가는 한국인에게 친근한 메뉴지만 맛과 분위기에 있어서 평범함을 벗어나 조미료 맛 보다는 원재료의 특성을 살린 맛을 고수한다.

또한 양푼이가는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특징이 있다.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지만 편안하고 유쾌하다. 홍대김치찌개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양푼이가의 자세한 위치 또는 예약문의는 전화(02-336-2223)를 이용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