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고촌역 초역세권 뉴시티 분양
부동산| 2014-10-28 10:01

수도권 서남부지역이 잇단 개발호재를 타고 부동산 시장의 관심을 받는 가운데, 2018년 개통예정인 고촌역 도보 1분의 초역세권을 차지한 ‘New City’ 분양이 술렁이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따라 한강신도시~김포공항역을 잇는 김포도시철도 노선은 총 9개역으로 완공이 될 경우, 여의도 10분대, 강남지역 및 광화문 30분대 진입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고촌역세권에 위치한 ‘New City’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오피스텔 인근에는 김포고촌물류단지 및 복합단지에서 발생하는 7만여명의 고용인력이 고스란히 임대사업에 중요한 풍부한 배후수요로 흡수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향후 개발예정인 김포한강시네폴리스에서 유입되는 2만여 수요까지 합산하게 된다면 초역세권에 거대한 9만의 배후수요를 확보하는 만큼 앞으로 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또한  ‘New City’의 대학상권을 대표하는 인근 김포대학교에서 김포 제2캠퍼스(부지1km)가 한강시네폴리스 부지 내에 건립될 예정으로 임대수요가 확대되면 교육인프라까지 확보된 셈이다.

이처럼 거대한 배후수요를 갖춘 ‘New City’은 지하 5층~지상 15층으로 도시형생활주택은 112세대, 오피스텔은 93실로 총 205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모두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타입의 다양한 면적으로 공급돼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요즘 마곡지구 오피스텔 분양 평단가(계약면적) 약 850~930만원대를 고려해본다면, ‘New City’는 평당 600만원대로 마곡지구 대비 가격경쟁력이 우수하며 고촌지구 인근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의 노후화로 새로운 대안이 필요한 때, 다양한 개발호재 및 배후임대수요까지 더해지기 때문에 ‘New City’의 인기가 고공행진이다.

‘New City’는 김포 내에서도 김포고촌물류단지, 김포국제공항, 아라뱃길 관광 선착장과 최단거리에 자리 잡고 서울생활권을 빠르고 자유롭게 누릴 수 있어 잠재된 미래 개발가능성이 가장 높은 입지를 자랑하는 곳이다.

김포한강로 및 국도48번 도로를 이용한 김포시청 및 서울 도심권 접근이 뛰어나 여의도 15분대, 강남이나 광화문30분대면 도달이 가능하다. 김포대교를 이용하면 일산 및 서울 강북권 진입도 수월해 역세권의 우수한 도로환경뿐만 아니라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한다.

특히, ‘New City’는 한강 조망권을 확보한 입지이다. 한 걸음 거리에 위치한 고촌역 인근에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도보 10분 거리에 김포 한강산책로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워터파크, CGV 등이 있어 여가생활이라기 보다는 레저생활에 가까운 One-stop living system으로 계획된 명품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아라김포여객터미널 및 아라뱃길내 다양한 포켓공원, 캠핑장, 수변공원 등 쾌적한휴식 공간으로 생활을 극대화하고 있어 오피스텔에 생활기능을 더한 최적의 주거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확보된 직장인 수요에 맞춰 제공되는 주거공간답게 ‘New City’는 지하 5층에서 지상 15층의 규모로 도시형생활주택 112세대, 오피스텔 93일로 구성되었다. 공급면적 18㎡부터 82 ㎡까지 다양한 유닛과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추고 실수요자를 배려한 세심한 설계를 선보였다. 이런‘New City’의 특화설계 또한 녹지공간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옥상정원 및 7, 9층 사이드 정원을 시공하여 녹지공간을 형성하고, 도시형생활주택 전 세대에 환기시스템을 설치하여 외부공기를 차단하고  타 세대 냄새유입을 차단하는 등 쾌적함을 더하여 주거 만족도가 높을 전망이다.

문의전화: 1600-4659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