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세종 에비뉴힐 뽀로로파크효과…상가문의 쇄도에 경쟁입찰
부동산| 2014-10-30 11:00

-세종 에비뉴힐, 뽀로로파크 주변상권 경쟁으로 11월 4일 경쟁입찰 실시
-뽀로로파크 주변상권 투자가치 높아…에비뉴힐 3층 상권까지 치열한 분양 경쟁 예고

세종에비뉴힐이 오픈 3일만에 80%의 높은 청약률을 보이면서 뽀로로파크 주변 상가에 대한 분양을 경쟁 입찰한다.

에비뉴힐은 투자자들이 뽀로로파크주변 상권 투자에 대한 분양 경쟁이 과열되자 오는 11월 4일 지하 1층 뽀로로파크주변 상가 19개 점포에 대해서만 별도로 공개경쟁입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비뉴힐은 세종시 노른자 상권이라는 1-5생활권 C53, C54 블록에 자리해, 세종정부청사 도보 5분거리라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여기에 경제적 효과 5조 7천억원(한국콘텐츠진흥원)이라는 뽀로로파크의 입점이 확정되면서 투자자들이 에비뉴힐로 몰리고 있다. 다시 말해, 뽀로로파크로 인한 상권 활성화와 프리미엄을 기대하고 있는 것.

▲ 세종 ‘에비뉴힐’은 뽀로로파크 주변 상가를 경쟁입찰 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에비뉴힐뽀로로파크 주변 상권 입찰을 실시한다는 공고가 나오면서 나머지 상가분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세종시 최초로 조성되는 유러피안 스트리트몰인 에비뉴힐은 기존 서울 송파 와이즈더샵, 위례 1차 아이파크에비뉴 상가 등 완판 행진을 했던 수익형 상권이라는 점에서 지상 1 ~ 3층 역시 수익의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밖에 정부청사 도보 5분이라는 특장점으로 인하여 나머지 4 ~ 6층에 들어설 오피스 시설 역시 관심이 뜨겁다. 정부부처 협력업체와 각종 산하기관이 자리잡기 좋고, 스마트 기술로 구현된 오피스 시스템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세종시 부동산 관계자에 의하면 발빠른 투자자들은 경쟁이 치열한 뽀로로파크 주변시설과 함께 수익성이 높은 자리의 상가와 오피스를 선점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뽀로로파크의 파급 효과는 투자자들이 더 잘 알고 문의를 해온다"면서 "에비뉴힐은 뽀로로파크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MD 구성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뽀로로파크 경쟁입찰로 인해 지하 1층 상권은 물론 1층부터 3층까지의 치열한 상가 분양 경쟁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에비뉴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venuehill.co.kr)로 문의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