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유튜브, 정액 음악 서비스' Music Key' 베타서비스 개시
뉴스| 2014-11-14 16:58
이미지중앙


[GValley = 이덕춘 기자]YouTube는 13일 정액제 음악 서비스 YouTube Music Key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초대받은 유저들을 대상으로 베타서비스 형태로 시작되는 Music Key는 YouTube에서 음악 콘텐츠와 공식 뮤직 비디오 외에도 Google Play Music의 공식 음악 라이브러리 3000 만 곡 이상을 광고없이 원하는 만큼 들을 수있는 서비스다.

YouTube Music Key는 YouTube의 모든 곡과 해외에서 제공하는 Google Play Music 서비스 악곡 3000 만 곡 이상을들을 수있으며, 오프라인 재생과 스마트 폰 등의 화면 잠금시에도 재생할 수, 광고 표시가없는 것 등이 장점이다.

한편 YouTube Music Key는 13일부터 미국과 유럽의 일부국가에서 서비스를 개시하며,정식으로 서비스가 개시될 예정인 내년부터는 월 9.99 달러로 이용할 수 있다. 한시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7.99 달러에 월 정기권을 판매할 예정이다.

YouTube에서 메일이나 응용 프로그램에 초대 된 사용자는 6 개월간 해당 서비스를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는 Android 앱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iOS의 YouTube 앱도 지원할 계획이다.


flycn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