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내 집 마련’의 꿈… 인천 SK스카이뷰에서
부동산| 2014-11-22 12:20

SK건설 ‘인천SK스카이뷰’가 탁월한 주거환경을 내세우면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SK건설의 ‘인천SK스카이뷰’는 인천 남구 용현학익지구 2-1 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최고 지상 40층, 총 26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7㎡로 이루어져 있고 총 가구수는 3971가구이다.

인천 SK 스카이뷰는 특히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층간소음 또한 줄이기 위해 층간소음완충재의 두께를 일반적인 기준인 20mm에서 10mm를 추가한 30mm를 적용했으며, 이외에도 무인택배 시스템, 음식물 탈수기, 전동빨래 건조대 제공 등 설계, 시공, 관리 전반에 걸쳐 입주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입주 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천장고는 일반적인 2.3m보다 10cm 더 높인 2.4m로 적용해(1층은 2.6m) 개방감을 높이고, 중대형 차량과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운전자를 배려해 아파트 단지 지하주차장의 주차공간을 법정기준보다 10~20cm 가량 넓힌 광폭주차장도 선보인다.

 


인천SK스카이뷰는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서비스면적도 넓혀 84㎡ 타입에는 1개의 ‘알파공간’을, 95㎡ 이상(127㎡ 제외)의 가구에는 2개의 알파공간을 제공해 이 알파공간을 입주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단지 놀이터마다 CCTV(감시카메라)를 2개 이상 설치하고 지하주차장과 주동 출입구에 비상벨을 추가로 설치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했으며, 경비실과 연계된 ′웰컴 라운지′를 만들어 늦은 시간 집에 오는 가족 또는 아이들이 학원버스를 안전하게 기다릴 수 있도록 돕는다.

단지 내 조경면적은 약 8만9000㎡에 이르며, 단지 주변으로 용정근린공원, 제2용정근린공원, 완충녹지와 어린이공원을 포함한 면적이 서울 여의도 공원과 맞먹는 녹지공간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단지에 걸맞게 인천 최대인 약 2000평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고 지하 1층에는 수영장이 길이 25m 레인이 3개 설치되며, 전 타석에 스크린이 있는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키즈카페, 독서실, 티하우스, 워터파크도 들어선다.

인천SK스카이뷰는 인천 남구의 교통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교통환경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인근에 있는 제1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으로, 제2경인고속도를 이용하면 부천과 안양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사업지 맞은편에 위치한 버스정류장에서는 강남으로 직통하는 광역버스가 운행 중이며, 단지 바로 앞에는 수인선 용현역이 입주 이전인 내년 말 개통될 예정이다.
용현학익지구는 특히 용현남초등학교와 용현여중, 용현중, 인항고, 인하사대부고, 인하대학교에 둘러싸인 남구의 전통적인 교육중심지로 손꼽히고 있으며, 단지 남측에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신설 부지가 마련돼 교육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인천sk스카이뷰는 최근 중형아파트 마감이 임박했음에도 불구, 분양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빠른 상담이 요구된다.              

분양 문의: 1800-1808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