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수술 없이 균형잡힌 얼굴로 바꿀 수 있다면?
라이프| 2014-11-26 13:30

무턱, 사각턱 및 돌출 광대살…턱끝지방이식이나 광대지방흡입으로 간단히 해결

사회적으로 외모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외모 콤플렉스로 사회생활이 힘들어지는 사람까지 생겨났다. 이를 위한 대안으로 성형수술이 보편화됐지만 부작용의 그늘은 여전히 사라지지 않고 있다.

외적인 요소에 가려져 있던 내면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는 점에서 성형수술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고 그에 따른 성형기법의 종류 및 기술도 진화했다.

성형수술 강국으로 자리매김한 대한민국에서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수술이라면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이 ‘균형잡힌 V라인’을 손꼽을 것이다.

작고 갸름한 얼굴형은 그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을 돋보이게 한다. 또 적절한 균형감이 느껴지는이목구비는 다이어트와 화장법으로도 쉽게 연출할 수 없는 요소일 것이다.

 때문에 안면윤곽이나 사각턱 수술에 대해 많은 이들이 지대한 관심을 갖게 됐고 다양한 매체에서 관련 자료 및 뉴스가 넘쳐나는 실정이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턱라인 또는 전반적인 얼굴 골격을 바꾸기 위해 뼈를 갈거나 깎는 대수술이 불가피하고 그 비용 또한 만만치 않은 이유로 막상 수술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큰 부담을 준다.

이 같은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다양한 시술법이 개발되고 있는데 사실 턱라인이나 광대뼈 라인은 단순히 뼈 모양의 문제가 아니라 살이나 근육의 위치 때문일 경우가 많다는 사실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이런 사람들은 교근축소술이나 얼굴지방흡입만으로도 외모의 변화가 크다. 흔히 얼굴살 특히 볼살과 턱살은 몸 다른 부위의 살보다 쉽게 빠진다는 말이 있어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있는데, 얼굴형에 영향을 끼치는 지방이나 살은 쉽게 빠지지 않는 지방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런 경우에는 얼굴지방흡입(광대지방흡입)이 효과적인 개선안이 된다.

반면 무턱에 가까운 얼굴일 경우에도 갸름한 V라인이 되기에 부적합하다. 이들은 턱끝에 지방을 이식해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감을 잡아줄 수 있다. 여기에 광대살의 균형까지 고려한다면 얼굴 전체 윤곽 개선에 효과적일 수 있다.

차이정성형외과 정원균 원장은 “얼굴지방흡입 즉 턱살지방흡입은 하악골 측면 부위의 피하지방을 3차원적으로 제거해 주변의 피부와 처진 살이 당겨지는(리프팅) 원리를 이용한 시술”이라고 설명하고 이어 “무턱이나 사각턱의 얼굴형에서 V형이나 계란형으로의 변화를 원할 경우 또는 턱끝의 볼륨을 증가시키기 원하나 보형물이나 이물질을 이용한 수술의 부작용이 걱정되시는 분의 경우 턱 끝에 지방을 층층이 이식해 생착율을 끌어올리면서 볼륨감을 살릴 수 있다. 또 광대지방흡입 역시 돌출되고 처진 광대살의 볼륨을 줄이고 세련된 인상으로 개선시키는 소프트한 성형기법”이라고 전했다.

정 원장은 또 “광대지방흡입이나 턱끝지방이식, 무턱지방이식은 무통마취로 진행되고 수술시간이나 회복기가 짧아 부담이 줄지만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의사가 수술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