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이 참에 전세탈출! 입지·수요·호재 탄탄한 ‘양우내안애’ 분양 탄력
부동산| 2015-01-05 15:40

아파트 동호지정 선착순 모집…3.3㎡ 당 700만 원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수도권 전세난이 심화되면서 세입자들의 고민은 계속되고 있다. 수도권 주택 전세가율(매매가격 대비 전세가격 비율)이 높아지면서 깡통전세 등의 우려도 커진 상황. 재계약을 위해 목돈을 마련하기 부담스럽고 매물은 찾아보기도 힘들다 보니 이 참에 새 집 장만에 나선 이들도 늘고 있다.

이에 수도권 지역 내 입지와 가격경쟁력이 뛰어난 소위 알짜아파트들이 대안으로 재조명 받고 있다. 수도권에서 전세가율이 가장 높은 곳 중 하나인 경기도 화성시에서는 남양 행정타운에 들어선 ‘양우내안애’가 눈에 띈다.

양우건설이 화성 남양 도시개발사업지구 B-03블록에 선보인 이 아파트는 교육, 편의, 교통이 탁월한 남양 행정타운 중심입지에 위치해 있다. 주변에는 현대, 기아자동차 연구소, 화성 바이오밸리 등 배후수요가 풍부하며 송산그린시티, 서해안복선전철 등 개발호재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5개동 전용면적 69~84㎡ 총 398가구로 구성된다. 현재 69㎡는 분양이 완료, 84A•B㎡는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 중이다. 현재 주변지역 내 84㎡ 초반대 공급이 현저히 부족한 상황인 가운데 인근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해 경쟁력이 주목된다.

특히 전용 84B㎡타입은 3베이 정남향 배치로 일조량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 주부들의 작업동선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 설계와 풍부한 수납공간, 주방 옆 알파룸배치, 부부 드레스룸 등을 통해 공간활용을 높였다.

입지를 살펴보면 아파트 도보 거리 내 다양한 생활편의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 걸어서 5분 거리에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의 학교밀집지역이 가까워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 예정부지도 있다.

여기에 화성시청과 중심상업지역으로 조성되는 부지가 도보 5분 거리다. 특히 화성시청 맞은편 남양도시개발지구 공공청사부지에는 2015년까지 실내수영장, 실내체육관, 공연장, 청소년문화의 집, 시립어린이집 등을 갖춘 ‘서부권 여성비전센터’가 지어져 향후 주거편의는 한층 좋아진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단지는 시청로, 남양로, 화성로 제2서해안고속도로 송산마도IC, 서해안고속도로 비봉IC 등을 통해 수원까지 20~30분 이내, 서울까지 30분내로 접근할 수 있다. 77번 국도를 이용하면 안산과 시흥 일대까지 10여분 거리에 닿는다.

특히 경기도 화성 송산~충남 홍성을 연결하는 총 연장 89.2㎞의 서해안 복선전철 가칭 화성시청역(2018년 완공예정)이 1.5㎞ 거리에 있어 광역교통망 여건도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으로 현대기아자동차 기술연구소, 마도지방산업단지, 전곡해양일반산업단지, 화성바이오밸리(예정), 송산그린시티(예정) 등의 산업단지가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는 남향위주의 필로티 설계로 입주민의 동선 및 채광성을 높였다. 주변으로 단독주택 부지가 있어 탁트인 조망권도 확보했으며 건폐율도 15%대로 낮다. 또 워터가든, 선큰광장, 단지내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등의 조경시설을 단지 곳곳에 배치해 쾌적성을 더했다. 커뮤니티센터 내에는 휘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북카페쉼터, 무인택배보관실, 다목적 회의실 등이 마련된다. 

입주민의 안전을 위한 CCTV감시카메라 설치는 물론 동체감지기(1층, 2층, 최상층), 디지털 도어록, 터치스크린 홈 네트워크, 가구 내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 등의 첨단기술이 적용됐다. 또 실별 온도조절시스템, 지역난방시스템 등으로 난방비 절감효과도 누릴 수 있게 했다. 

현재 분양가는 3.3㎡당 700만원대이며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로 대출해준다. 입주는 2016년 3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동 1752번지에 위치해 있다.

문의번호: 031-366-7171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