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개조심! 먹이면 위험한 음식들
라이프| 2015-01-15 08:57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먹을 땐 개도 안 건드리지 않지만 개는 사람이 먹을 때 참견하길 좋아한다.

밥이나 간식을 먹을 때 강아지의 눈빛을 본다면 너무 애처로워 뭐든지 먹여주고 싶어진다. 그러나 함부로 강아지한테 주면 안되는 음식들이 있다. 내가 먹는 음식이라고 해서 개가 먹어도 괜찮은 건 절대 아니다.

그렇다면 개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애완견 금지 음식 5가지

①술=애완견에게 술을 먹여 영상으로 찍어올린 몰상식한 주인이 화제였던 적이 있었다. 강아지들은 에탄올에 훨씬 민감하여 소량에도 취한다. 구토, 어지럼증 등 음주 후 부작용은 사람과 비슷하다.

②초콜릿=사람들이 무심코 줄 수 있는 위험한 음식 중 하나. 초콜릿은 카페인과 같은 메틸수은 성분이 들어있어 개가 초콜릿을 많이 먹으면 구토나 설사, 불규칙한 심장박동을 유발하고 죽음까지 이를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

③양파, 마늘=양파는 개의 심호흡을 방해하고 붉은 혈액세포를 손상시키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샬롯이나 마늘도 마찬가지. 양파 수프나 마늘 양념이 들어간 음식도 금물이다.

④아보카도=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인 아보카도에는 페르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강아지의 위장장애와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다.

⑤포도=포도와 건포도는 강아지들 신부전증 유발시킬 수 있다. 일부 개들은 구토나 설사, 혼수상태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포도를 먹고 한참이 지난 후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

mkka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