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뼈를 깎지않는 안면윤곽 교근축소술과 심부볼지방제거로 안면비대칭 해결?!
라이프| 2015-01-19 15:01

겨울 방학을 맞은 예비대학생, 취업준비생 그리고 연말연시 휴가를 얻은 직장인까지 새해가 시작되는 시점 곧 겨울에는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난다고 한다.

이는 사람들이 대체적으로 더운 여름보다는 겨울이 수술부위가 회복되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이유라면 새로운 한 해 또 새로운 환경에 돌입하기 전 콤플렉스로 작용하던 외모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하는 심리가 작용한 때문으로 분석할 수 있다.

현대인이라면 외모에서 전해지는 이미지가 중요한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자각하고 있을 것이다. 때문에 소위 ‘훈훈한 외모’가 그 사람의 경쟁력으로 작용하면서 이미지 변화를 위한 성형수술이 대중적인 관심을 받는다고 풀이될 수 있다.

눈, 코 성형 수술은 물론 양악수술로 대표되는 안면윤곽술까지 아름다워지기 위한 수많은 성형 수술이 발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광대축소술이나 사각턱수술 등이 선호되면서 전면적인 윤곽개선 수술을 받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그러나 양악수술은 턱 뼈를 절단한 뒤 새롭게 고정시켜야 하는 고난이도 수술이며 이러한 안면윤곽 수술 후 광대볼처짐과 같은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어 사후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안면윤곽 수술 후 볼처짐이 생기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우선 수술 후 뼈의 크기가 작아져 피부가 늘어지는 현상이 생기는 것이고 그 다음으로는 수술 후 남은 얼굴 지방으로 인해 피부가 처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렇게 광대축소술, 안면윤곽수술 후 안면윤곽볼처짐이나 광대볼처짐 현상이 일어날 경우는 심부볼지방제거, 턱살지방흡입을 통해 처진 볼살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특히 심부볼지방제거는 뼈를 제거하지 않고 얼굴지방흡입만으로도 갸름한 V라인을 만들 수 있어 안면윤곽 수술 후 발생하는 광대볼처짐 현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 원장은 “안면윤곽볼처짐 개선을 위한 심부볼제거는 개인에 따라 지방을 흡입하는 양과 방식이 다른 만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선천적인 골격 비대칭이나 잘못된 습관으로 뼈가 틀어진 경우가 아님에도 안면비대칭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교근축소술'을 고려할만하다. 얼굴에 지방층이 두껍게 쌓인 사람은 '심부볼지방제거'를 통해 좌우 얼굴살의 균형을 맞춰 얼굴비대칭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교근축소술은 턱에 있는 근육을 없애주는 비수술적 시술로, 피부나 입안 점막을 봉합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 심부볼지방제거 역시 국소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며, 두껍고 넓은 볼살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는 시술로 노출되는 흉터가 적고 회복이 상대적으로 빠르다. 특히 볼처짐 문제를 해소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고, 국소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