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V라인 얼굴을 원한다면? 힌트는 얼굴지방흡입
라이프| 2015-01-27 14:01

 

대학 입학을 앞둔 K양(19세)은 고등학교 3년 동안 수능 시험일만을 위해 고등학교 시절을 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수능 시험에 최선을 다하고 또 시험일만을 손꼽아 기다렸다.

어릴 적에는 통통한 얼굴이 귀엽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 자신이 외모 콤플렉스에 시달릴 것이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못했었다. 하지만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나서 키가 크고 남들보다 어른스러운 용모로 변해가면서 사복을 입고 학교가 아닌 다른 곳에 나갈 때 마다 사람들로부터 볼살, 턱살이 많아 심술 맞아 보인다는 말을 심심치 않게 듣게 됐다.

한창 외모에 관심이 생길 무렵인데다가 사춘기가 늦게 온 K양에게 그런 지적들은 마음에 큰 상처가 됐다. 당장에라도 얼굴에 무슨 시술이든 손을 대고 싶었지만 부모님이 허락할 리 없었다. 결국 K양을 달랠 수 있었던 것은 대학입학 시험을 치르고 난 뒤, 즉 졸업을 앞둔 고등학교 생활의 마지막 겨울 방학에 성형수술을 받게 해 주겠다는 부모님의 약속이었다.

사실 K양의 부모님은 딸이 아직 성장기인데다가 학업 스트레스가 쌓이면 자연스럽게 살이 빠질 수 있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나 되려 신체 다른 부분은 살이 빠졌지만 유독 볼살, 턱살만은 K양이 피곤해 할수록 더 통통해 보이기도 했다.

드디어 수능이 끝나고 연말이 지나자 마자 엄마와 성형외과를 찾은 K양은 기대했던 안면윤곽술을 할 필요가 없다는 말과 심부볼제거와 얼굴지방흡입만으로도 갸름한 V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 일명 뼈를 깎지 않는 안면윤곽술을 받게 됐다.

차이정성형외과 정원균 원장은 “얼굴살 특히 턱살이 많은 사람들은 대개 나이가 들수록 살이 많이 쳐져 보이게 된다. 나이가 어린 사람이라도 탄력 저하가 생기면 실제 나이보다 훨씬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에 심부볼제거와 얼굴지방흡입을 통해 효과적으로 얼굴라인을 살려주고 탄력 효과를 얻어 동안 이미지를 갖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전문의에 따르면 볼처짐 해결을 위한 심부볼제거나 뼈를 깎지 않는 얼굴지방흡입만으로도 볼살과 턱살의 처진 살들이 리프팅 돼 훨씬 젊어 보일 수 있다고 전한다.

또한 볼살이 많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안면윤곽술의 인종이 광대뼈축소술 이후 광대볼처짐 현상이 나타나거나 양악수술 후 볼처짐이 발생할 경우에도 심부볼제거가 효과적이라고 전한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안면윤곽술 후에는 턱뼈의 위치가 이동하기 때문에 연부조직이 뼈와 단단히 유착되지 못해 처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럴 때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볼살을 포함한 얼굴살이 처지게 되는데 이는 수술 과정 중 끊어졌던 뼈와 피부사이를 연결하는 인대 때문”이라면서 “그 결과 얼굴이 말랐던 사람은 더 통통해 보이고 얼굴에 살이 있었던 사람은 얼굴살이 많이 처져 보이게 되는 것”이라고 전했다.

안면성형 이후에는 뼈의 볼륨이 줄어들어 피부와 지방조직의 볼륨이 상대적으로 많아지기 때문에 윤곽 수술 전 보다 더 통통해 보이는 것이므로 V라인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얼굴지방흡입, 심부볼제거와 같은 얼굴지방제거술이 권장된다.

이어 차이정성의 이 원장은“하지만 개인에 따라 지방을 흡입하는 양과 방식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만족스러운 결과와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철저한 사후관리가 필요한 만큼 시술 전후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권장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