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2015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시범사업 공모
헤럴드경제| 2015-02-16 11:02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국토교통부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는 국가ㆍ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소유·관리하는 기존 건축물에 대한 그린리모델링 시범사업 대상을 선정하기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2013년부터 올해까지 세 번째로 시행하는 이번 시범사업은 공공건축물에서 선도적인 그린리모델링 성공모델을 창출하여 녹색건축물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기 위하여 시행한다. 이사업에는 올해 총 18억 원의 국비가 지원된다.

그린리모델링 구상단계에서 기획을 지원하는 사업기획 지원 사업과 공공건축물을 그린리모델링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시공단계에서 공사비를 보조하는 시공 지원 사업으로 구분된다.

본 공모는 에너지 성능 개선이 필요한 건축물을 소유하고 있거나 관리하고 있는 국가ㆍ지자체뿐 아니라 공공기관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 등은 1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 대상은 평가위원회가 선정기준에 따라 1차ㆍ2차 평가를 실시하여 총 30여 개 사업 내외에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종료 후 최소 3년간 에너지사용량 등을 모니터링하여 사업 효과를 검증하게 된다.

시범사업 공모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시범사업 공모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cook@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