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조디악코믹스, 론칭 기념 웹툰·웹소설 공모전
라이프| 2015-02-16 16:57
[헤럴드경제=소셜미디어섹션] 오는 4월 1일 런칭 예정인 웹툰, 웹소설 연합플랫폼 ‘조디악코믹스’가 ‘조디악코믹스’가 신인 웹툰 작가의 등용문이 될 ‘조디악코믹스 런칭 기념 공모전’을 실시한다.

총 1000만원의 상금이 걸린 이번 ‘조디악코믹스 런칭 기념 공모전’은 오는 4월 런칭일까지 조디악코믹스 홈페이지(www.zodiaccomics.com)에 본인이 창작한 웹툰을 3화까지 등록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전의 수상자는 1등 500만 원 등의 상금과 함께 조디악코믹스의 정식 연재 기회를 얻게 된다.

한편 조디악코믹스는 지난 9일 자체홍보만화인 ‘조디악이야기’ 3화를 선보이며 신인 작가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조디악이야기는 조디악코믹스의 자체 홍보만화로 캐릭터 ‘조디’를 등장시켜 다른 웹툰 플랫폼과 차별화된 조디악코믹스만의 특징을 주로 다루며 이야기를 전개한다.


조디악코믹스는 웹툰창작과 판매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기 위해 개발된 플랫폼으로, 기존의 단일플랫폼 운영방식이 아닌 채널의 개념으로 여러 웹툰사업자와 창작집단이 입점해 자신들의 콘텐츠를 소비자와 거래할 수 있는 준오픈마켓형 플랫폼이다.

조디악코믹스는 콘텐츠 판매에 대한 투명성을 위해 ‘조디악CMS(Contents Management System)’를 자체 개발했다. 이를 통해 매출현황 등 콘텐츠 판매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개하면서, 작가들의 권익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작가와 채널사업가는 웹툰 조회수, 매출량, 수익쉐어비율, 정산금액부터 독자의 연령, 선호웹툰까지 알고 싶은 정보에 대해 열람할 수 있다.

조디악코믹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저페이지(http://www.zodiaccomics.com) 또는 공식블로그, SNS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