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삼송 동일스위트 마곡지구, 상암DMC, 여의도로 ‘편한 출근길’과 전세난에 마감임박
부동산| 2015-03-01 11:46

삼송지구 ‘동일스위트1차’가 전세가 폭등과 전세난으로 인해 빠른 속도로 전 평형 마감을 앞 두고 있다. 삼송지구 내 신규 공급계획이 없고, 젊은 부부층에게 30평형대 선호도가 높은 만큼 매수에 합세하면서 분양 마감을 빠르게 앞당기고 있다.

삼송 동일스위트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은 청약율과 거래량이 급증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다”며 “계속된 전셋값 상승과 금리인하로 전셋집을 구하기보다 내 집 장만에 눈을 돌리는 수요층이 늘면서삼송 동일스위트 모델하우스 방문객도 많아졌다”고 말했다. 그는 “이미 프리미엄이 형성된 삼송지구의 민간아파트 마지막 분양으로 전세가 상승에 힘입어 전용면적 66㎡은 이미 마감됐고, 76㎡와 84㎡도 마감이 임박했다”고 말했다.

▶ 삼송 동일스위트 1차 내부 전경. (사진=동일건설)

관계자는 이어 “2012년 10월에 입주한 ‘삼송 호반베르디움’ 전용 84㎡는 최근 4억3000만원에 거래됐고, 현재 4억5000만원을 호가하고 있다”며 “인근 아파트 ‘삼송 아이파크2차’, ‘삼송 동원 로얄듀크’, ‘극동 스타클래스’, ‘삼송 계룡 리슈빌’ 또한 프리미엄이 3000만~5000만원 정도에 형성돼 있다”고 덧붙였다.

고양지구 삼송 동일스위트 1차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총 968세대로 선호도 높은 전용 66~84㎡의 중소형 대단지로 구성된다.

동일스위트 1차는 단지 바로 앞에 근린공원과 43만 여평의 뉴코리아 골프장 그린이 펼쳐져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거실과 모든 방에서 그린 조망권을 누릴수 있다. 골프장 조망권의 경우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고 부동산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특히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판상형 구조의 아파트는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잘되서 여름에는 맞바람의 영향으로 시원하고 겨울에는 거실과 모든 방들이 전면에 배치되어 있어서 극대화된 일조권으로 집 안이 따뜻해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그러다보니 입주 아파트에서는 판상형 구조가 탑상형 대비 가격도 매우 비싸게 형성이 되어 있다.

또한 분양관계자는 국민주택 규모인 전용면적 85㎡ 이하 평형은 취득세 감면과 디딤돌 대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계속된 금리인하에 집을 사는 타이밍으로도 안성맞춤이라고 말한다.

삼송지구는 개발 호재가 많은 지역으로 은평뉴타운, 상암DMC와 가깝고, 원흥~강매간 자동차 전용도로 등이 있어서 여의도와 마곡지구 출퇴근이 굉장히 용이하다. 서울 생활권이라는 입지적 장점과 지하철 3호선 삼송역과 원흥역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 노선인 일산킨텍스~동탄신도시간 개통시 강남 삼성역까지 40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해진다.

또 서울시는 지난해 신분당선 연장선을 삼송신도시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신분당선은 현재 강남역에서 분당 정자역까지 운행 중이며 강남~동빙고~광화문~은평뉴타운~삼송까지 연장선이 개통하게 되면 광화문, 강남 지역 출근이 훨씬 수월해지고 경제적인 특수효과도 기대된다.

또 최근 대우건설이 시공한 ‘삼송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가 올 초 완공해 입주를 시작해 1만여명의 고용창출과 배후수요가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그룹은 지난 달 삼송지구 내에 대규모 ‘신세계 복합 쇼핑몰’이 건축허가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지하 2층~지상 6층, 연면적 36만9919㎡ 규모로 이달 중 착공해 오는 2017년 4월 준공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해 말 세계적인 가구전문 브랜드인 “이케아” 1호점이 광명역에 오픈하면서 관심을 끌었는데, 이케아가 삼송지구 인근에 1호점과 비슷한 규모의 토지를 구입한 만큼 수도권 북부 지역을 타깃으로 하는 2호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달에는 지하철 3호선 구파발 역 앞에 롯데백화점이 착공에 들어가 주변 인프라도 더욱 더 좋아질 전망이다.

삼송신도시 동일스위트 1차는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병설유치원과 시립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다. 신원초교, 신원중교는 이미 개교해 있고 고등학교는 개교 예정이다.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원 등, 초, 중, 고가 모두 단지 바로 앞에 같이 형성되어 있어 5분이내 등하교가 가능하다. 인근 상업지구는 유해시설이 들어올 수 없는 청정한 1종 상업지구로 학원가 형성 등 자녀들 교육환경이 매우 좋다고 할 수 있다.

전가구가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되며 전 세대가 4-베이 설계로 거실을 비롯한 모든 방이 전면 배치돼 극대화된 일조권과 개방감과 통풍성이 좋다.

또 미관의 활용을 중시한 알파룸 대신 실용성과 활용도가 뛰어난 거실 대형 펜트리, 현관 워크인 수납장, 안방 드레스룸 등 집안 곳곳에 넉넉한 수납 공간이 있어 주부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삼송 동일스위트1차 아파트는 1차 계약금 5%, 한달 뒤 5%를 납부하는 계약금 분납제로 운영된다. 중도금 60%는 이자후불제로 계약자들의 부담을 완화시켰으며 오는 2017년 5월 입주 예정이다.

삼송 동일스위트 분양 관계자는 “모델하우스 방문 전에 전화로 방문 예약을 해야 원하는 동•호수 선택이 유리하고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 방문예약 및 문의 : 1877-7046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