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3블럭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송도 최초공급
부동산| 2015-03-24 13:35

송도국제도시 고급주거단지 68공구에 청약저축과 상관없는 조합아파트로 진행 될 ‘송도 포레스트카운티’가 들어선다.

송도의 랜드마크 시티에 들어서는 송도 포레스트카운티는 송도 8공구 A3블록(12만1천941.6㎡)에 3천여 가구의 대규모 프리미엄 친환경 아파트로 공급될 예정이다.

송도 8공구 A3블록 사업시행자인 제네럴 에퀴티 파트너스사(이하 GE파트너스)가 주택전시홍보관을 오픈하고 시세보다 20% 저렴한 가격으로 명품1군 브랜드 시공사를 선정, 조합원을 모집한다. 분양가는 약 1,040만원 정도로 형성될 예정이다.

송도포레스트카운티는 송도 최초의 지역조합아파트로 이번 조합원 모집 소식에 벌써부터 실수요자들은 물론 부동산 관계자들도 큰 관심을 나타내는 분위기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지역조합주택은 송도 최초의 지역조합아파트이기 때문에 송도신도시 최대규모로 송도를 상징할 수 있는 명품단지로 설계, 차별화된 독특한 외관과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으로 디자인 된다. 채광성과 개방감 통풍이 뛰어나고 전 세대 4BAY, 피트니스센타, 실내골프연습장, 스카이라운지, 영화감상실 등 단지 내 대형공원, 유아풀장, 스케이트장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A3블록은 모두 남동향, 남서향 배치에 녹지와 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내국인을 겨냥한 친환경 프리미엄 아파트로 건설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해안과 항만의 아름다움과 인천대교의 야경, 도심 및 청량산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으로 생태공원, 호수공원, 해양공원 등 자연으로 둘러 쌓여 있어 송도에서도 눈에 띄는 입지로 평가 받는다. 

또 인천선 연장인 송도 랜드마크시티역(가칭) 개통으로 역세권아파트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 및 중학교가 2018년 3월에 개교할 예정이며, 경제청이 학교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건설비 일부를 부담한다.

인천경제청 측은 A3블록이 3월 분양을 시작할 경우 송도 68공구 개발의 첫발을 딛는 사업이 될 전망이라며 앞으로 A1블록과 R1블록 등 다른 부지의 개발과 더불어 송도국제도시의 경쟁력과 미래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감을 싣고 있다.

송도국제도시 A3블록의 서북쪽은 중국 최상위계층 거주단지가 조성되고, 서남쪽에는 체육시설(골프장), 동쪽에는 공원, 남동쪽은 송도의 랜드마크가 될 시설이 들어설 입지다.

개발 진행 중인 송도랜드마크시티(68공구 일원)는 국제 업무, 관광, 레저, 주거 등이 조화된 국제 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송도국제도시 일대는 현재 송도캠퍼스타운, 송도 호반 베르디움, 송도 마스터뷰, 송도 아트윈,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 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 송도 더샵 그린스퀘어, 송도 캐슬앤해모로, 인천SK스카이뷰, 동춘동 서해그랑블, 배곧신도시 호반 베르디움 검단힐스테이트 등의 분양으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이 가운데 송도 8공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공급이 주목 받는 것은 A3지역의 미래가치가 높다는 전망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송도 분양가 추세로 봤을 때 많은 시세 차액이 예상된다.

지역주택조합의 조합원 자격은 서울, 인천, 경기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자이고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이하의 주택 1채 이하 소유한 세대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동, 호수 지정은 300만원으로 선착순으로 접수예정이다.

송도포레스트카운티 지역주택조합추진위 1600-6885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