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윈덤 호텔그룹 청주시 진출, 하워드존슨청주호텔 3월 선보인다
부동산| 2015-03-24 15:04

- 글로벌 프리미엄 더한 ‘하워드존슨’ 청주호텔, 객실수요 보장된 오창 과학산업단지 중심 입지
- 지하 6층~지상 32층, 전용면적 기준 26~97㎡ 총 392실 규모...충청권 대표 초고층 랜드마크

세계 1위 호텔그룹 윈덤의 대표 브랜드 ‘하워드존슨(Howard Johnson)’이 중부권 핵심도시인 충북 청주에 들어온다.

90년 전통과 전 세계 450여 체인 운영 노하우를 자랑하는 윈덤 호텔그룹은 세계적으로 프랜차이즈 호텔 7,000여 개에 객실만 무려 60만여 개를 갖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라마다(RAMADA)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 충북 청주시에 들어서는 하워드존슨은 윈덤 호텔그룹의 최상위 프리미엄 브랜드로 국내에는 제주에 이어 두 번째 진출이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전체 연면적 2만6,625㎡의 지하 6층~지상 32층 규모이며 전용면적 기준 25.38~97.65㎡ 총 392실로 중부권 최대규모로 공급된다. 특히 높이 124.5m에 달하는 32층의 초고층이라 충청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이 예고된다. 임대투자와 실 거주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객실은 지상 4층~32층에 위치하며, 지하 1층, 지상 1~2층과 32층은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최고급 브랜드 호텔인 만큼 서비스도 고객성향에 따른 담당 매니저의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관리로 고객맞춤형의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이 들어서는 충북 청주시는 산업단지조성, 택지개발사업 등 지속적인 대규모 개발로 최근 10년간 16%의 인구가 증가하였으며, 대한민국의 신 행정수도인 세종시와도 가까워 세종시의 발전과 함께 신 수도권 시대를 리드하는 핵심도시로 동반 성장하고 있다.

특히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945만㎡(약 285만평) 규모에 조성된 최첨단 과학비즈니스벨트인 오창1과학산업단지 중심에 위치해 있다. 오창1과학산업단지는 LG화학, 삼성SDI, 유한양행을 비롯 현재 165개 업체가 입주한 가운데 153곳이 공장을 가동 중이다. 입주기업이 늘어나면서 약 6만여 명에 달하는 대기수요를 확보하고 있어 기업 임직원은 물론 국내외 바이어들의 큰 관심이 기대된다.

여기에 SK하이닉스, LG전자 등 368개 기업이 입주한 청주산업단지를 비롯 옥산산업단지, 오송생명과학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등도 가까워 인근 산업단지의 고정 배후수요까지 흡수 가능하다. 이들 산업단지는 LG화학, 에이스디지텍 등 IT, BT 관련 1,800여 개 기업들이 입주(예정)하는 첨단산업의 메카로 부각되고 있지만 늘어나는 수요에 비해 비즈니스 호텔이 부족한 상태라 주변의 비즈니스 수요도 다수 유입될 것으로 판단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청주국제공항에서 약 5km의 직선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창IC를 통해 세종, 대전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KTX오송역도 접근이 용이하다. 세종, 대전까지는 차로 20분대, 서울도 1시간대면 도달 가능하다. 또한 옥산~오창간 고속도로와 오창 청주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가 각각 2017년과 연내 개통예정에 있어 광역교통망도 확충될 전망이다.

또한 주변으로 그랜드CC, 상떼힐CC 등의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골프장도 자리하고 있고 청주국제공항을 이용한 국제 관광객 유입도 매년 증가 추세다. 특히 노 비자로 120시간 체류 가능한 중국인 관광객이 급증, 연 37만명에 달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을 위한 적당한 숙박시설 역시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라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공실률 걱정 없이 탄탄한 배후수요의 기업체 비즈니스 수요에 관광객 수요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오창산단은 숙박시설이 부족해 어려움이 있던 지역으로 풍부한 대기수요를 갖추고 있다"며 "청주국제공항과 가깝고 오창산단을 비롯해 옥산산단, 오송생명과학단지 등 인근 산단과도 가까워 입주 기업 근로자는 물론 장기 체류 외국인 및 외국사업가, 바이어들에게 호텔이 들어선다는 소식도 이미 반가운데 여기에 글로벌 프리미엄의 고급 브랜드 품격을 누릴 수 있는 기회라 벌써부터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수익형 호텔의 특성상 전매 제한이 없으며, 객실별 개별등기가 가능하다. 즉 개인이 객실을 분양 받아 위탁운영을 맡겨 이익을 거두는 방식으로 자산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동양리츠투자개발의 위탁으로 KB부동산신탁에서 시행하고 시공은 우남건설이 맡았다.

모델하우스는 사업 지 인근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 808-2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3월 중 공식 오픈 할 예정이다.

문의 : 043-216-170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