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은행 예금금리의 3~4배 수익,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 마감 임박
부동산| 2015-04-02 12:41

내년에 강남권과 한번에 연결되는 신분당선이 개통되는데다가 경기도청 이전소식도 전해지면서 수도권 최고의 투자처로 떠오른 광교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경기도청 이전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는데다가 광교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곳에 입지하고 있어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임대수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 개발에 대한 프리미엄까지 형성되면서 향후 시세차익까지 노릴 수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에 집중되고 있다.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는 기업뿐만 아니라 경기도청 광교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이 도보로 약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새 청사는 5만9000㎡ 부지에 지하 3층 지상 25층의 도청 새청사가 들어선다. 수원고등법원과 고등검찰청도 2019년까지 광교신도시로 이전할 계획이다. 경기도청과 법조타운의 입주가 마무리 될 무렵에는 관련 산하기관 및 관련사업체들의 입주도 함께 이뤄지면서 배후수요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또 호수공원 주변에 8만 1000㎡규모의 컨벤션센터가 들어선다. 또, 국제회의장, 박람회장, 아이스링크장 등도 함께 마련되며 2017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통여건도 매우 좋아 출퇴근수요가 이곳으로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강남, 판교, 분당, 동   등을 운행하는 수많은 광역버스들이 이곳을 거치고, 경기도청역 환승센터(가칭/예정)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대중교통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신분당선(경기도청역)이 개통되면 판교역까지 7정거장에 불과하다.

경기도청역을 이용하면 강남역까지 30분대로 진입할 수 있어 향후 출퇴근도 용이해진다. 2018년 개통예정인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용서고속도로)를 연결하는 1단계 사업도 추진 중이다. 두 도로가 연결되면 양재IC에서 광교까지 이동거리는 기존 경로보다 7km, 시간은 11분 정도 단축돼 18분만에 이동할 수 있다.

이 오피스텔은 아파트에서나 적용되는 평면과 각종 커뮤니티 시설들이 설치된다. 또 특화된 디자인과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혁신적인 공간 디자인업체인 미국 SSPS사가 디자인해 차별화된 외관디자인으로 꾸며지며 내부는 입주자 편의를 극대화한 공간디자인 했다.

대단지 오피스텔답게 수많은 입주자들이 함께 어울리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공간도 꾸며진다. 신규로 공급되는 고급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을 만한 고급커뮤니티시설들도 이 오피스텔 내에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대규모상업시설인 '엘포트 몰'이 입점할 예정으로 단지 내에서 원스톱라이프가 실현될 것으로 보인다.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의 커뮤니티시설로는 10층 스카이북카페, 선큰광장, 게스트룸, 스카이가든, 워터가든, 휘트니스센터, 사우나, 스크린골프장 등 입주자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었다. 커뮤니티시설 외에 공용시설도 다양하게 설치된다. 공용부 LED램프 100%가 적용되며 주차장 비상콜, 홈오토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창호도 아파트와 비슷한 구조로 설치된다. 천장부터 바닥까지 연결되는 PVC 2중 창호를 사용해 호수 조망권을 살리는 한편 개방감과 실내 환기 편의를 한층 높였다. 특히 일반 오피스텔들과는 다르게 모든 실에 욕조를 설치해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가는 약 3.3㎡당 평균 860만 원 대다. 1차 계약금 정액제(500만원), 중도금 무이자(1~5차) 혜택이 주어진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영통구 일대에 위치하고 있다.

대표문의 : 1599-890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